[스타듀밸리] 까칠 갱생남 셰인 공략해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결혼가능 NPC 그 세 번째 편, 까칠 갱생남 셰인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틀1


셰인은 스타듀밸리의 미혼 남성들 중 가장 우울하고 나 건드리지마! 아우라를 마음껏 자랑하는 캐릭터이죠. 첫인상은 일단 이러할진데 의외로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갱생남의 여지를 남겨주는 친구입니다. 나중에 그와 결혼하고 치유된(?) 그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스타듀밸리의 모드를 쓰지 않은 셰인은 수염도 나 있고 아저씨같은 인상이지만 미소년 모드를 쓴 이후의 셰인은 잘생긴데다 처음의 까칠함과 나중의 다정다감함의 갭에 치여 꽤 인기 있는 공략 캐릭터가 됩니다.


*셰인 정보 :

생일 | 봄 20일

주거지역 | 신더샙 숲 2시 방향의 목장에서 마니 등과 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농장의 아랫쪽 길을 통해서 가면 가깝습니다.

주요등장지역 | 집 안, 목장 주변, 조자마트, 거스네 술집

가족 | 마니(이모), 재스(대녀)

친구 | 에밀리


봄이 생일입니다. 그래서 초반서부터 호감도를 빨리 키울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부모 밑에서 자라나 나 같은거 살아있어도 소용없겠지..라는 둥 온갖 우울한 대사는 모두 셰인에게서 나옵니다. 스토리 중 셰인의 이런 비슷한 대사를 듣고 재스가 상처를 받게 되는 내용이 나오기도 합니다... 현재는 이모인 마니네 농장에서 아르바이트와 목장일 등을 도우며 싼 값에 방을 임대해 같이 살고 있는 설정으로 마니에게 말을 걸면 조카 셰인이 일을 도우며 같이 살고 있어 등의 대사를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의외로 헤일리의 4차원 자매 에밀리와 친한 사이입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그와의 무도회 파트너가 되지 않는다면 에밀리가 그의 파트너가 되어 춤을 춥니다.


주요 등장 지역은 대표적으로는 거스네 술집 아니면 아르바이트 장소인 조자마트, 거주 중인 마니네 목장입니다. 술집 저녁에 가면 항상 셰인이 있는데 허구헌날 맥주를 퍼마시고 있습니다...(플레이어가 갱생시켜줘야 합니다!)






*셰인 호감도 난이도? : 쉽습니다.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맥주와 피자로 간단히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셰인 좋아하는 선물 :

먹이-셰인


셰인이 사랑하는 선물들은 맥주, 고추, 고추 바사삭, 피자이며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두 가지는 맥주와 피자입니다. 맥주와 피자 같은 경우 술집에서 판매하니 수급이 쉽고 타 NPC가 좋아하는 경우가 많아 남으면 다른 애들한테 선물로 이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돈 드는 것이 싫다면 여름 작물인 고추를 미리미리 키워놔 저장고에 쟁여놓고 줘도 됩니다. 맥주 선물의 장점은 셰인은 술집에서 자주 마주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거스에게 구입하여 줄 수 있습니다.


고추, 맥주나 피자보다는 못하지만 달걀도 보통 감정으로 좋아합니다. 나중에 정신 차리면 되고 싶은 일로 닭장 운영하는 일을 꼽기까지.. 그래서 결혼 후에 오믈렛도 해주나 봅니다. 이외 해변에서 얻을 수 있는 대합조개,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샐러드, 가을 작물인 옥수수, 호박과 달걀로 만들 수 있는 마요네즈 등도 좋아합니다.



*호감도 이벤트 :

셰인은 플레이어에게 요리 레시피 혹은 요리를 많이 공급해줍니다. 레시피는 우편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하트2 이벤트

신더랩 숲 지역에 저녁 8시에서 12시 사이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후 버프상태에 걸립니다.


♥ 하트3 이벤트

2개의 레시피(요상한 번, 페퍼 팝퍼)를 플레이어의 우편함으로 보냅니다. 이 이벤트 후 셰인의 무례한 말투가 줄어듭니다.


♥ 하트4 이벤트 (1)

마니네 목장 안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 하트4 이벤트 (2)

2개의 요리(피자, 페퍼 팝퍼)를 플레이어의 우편함으로 보냅니다. 셰인의 말투가 더 친근하게 바뀝니다.


♥ 하트6 이벤트

신더랩 숲 지역에 오전 9시에서 저녁 8시 사이, 천둥이 치거나 비가 오는 날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4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호감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4번째 선택지 추천.

(화면 전환)

하비의 병원으로 장소가 이동되고 3개의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두 번째 선택지만 고르지 않으면 됩니다.

1. 내가 도움이 되어서 기뻐. (+10 호감도)

2. 넌 심각한 알람콜이 필요했어. (-10 호감도)

3. 너가 여전히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난 기뻐. (+10 호감도)


♥ 하트7 이벤트 (1)

마니네 목장에 셰인이 있을 때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6이벤트 관람 필요)


♥ 하트7 이벤트 (2)

맑은 날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 펠리칸 마을 지역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또 클린트와 에밀리의 호감도가 2칸 이상이여야 합니다.


♥ 하트8 이벤트

마니네 목장에 셰인이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를 보고 나면 마니네 농장에서 닭을 구입할 때 혹은 인큐베이터에서 닭을 부화시킬 때 그 닭이 파란 닭이 될 확률이 1/4이 됩니다. 색깔만 다를 뿐이지 기능은 흰 닭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 하트10 이벤트

오전 6시 30분이 되기 전 집을 나오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오후 4시까지 버스 정류장으로 나오라는 전달을 받게 됨으로 그 시각에 맞춰 버스 정류장에 나가도록 합시다.

경기장 장면에서 2개의 선택지가 등장하는데 뭘 선택하든 호감도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결혼 후 메리트 :

셰인 이거 나랑 결혼하면 무관심하고 신경도 안 써주는 거 아냐..? 라고 생각하는 플레이어 분들도 계실테지만 갱생된 남편인 셰인은 완전히 다릅니다. 다정합니다. 까칠하고 무례했던 첫인상과 대조되어 더 다정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ㅋㅋ 방이 더러운 것만 제외하면 좋은 남편이고 대사도 찡하고 감동적인 게 몇몇 나옵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모든 작물에 물을 줍니다. 애완동물의 물을 채워줍니다. 모든 가축에게 먹이를 줍니다. 고장난 울타리를 수리해줍니다.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셰인은 호감도 이벤트 때부터 알아봤지만 어느 정도 요리를 하는 편입니다. 아침 혹은 저녁에 피자, 오믈렛, 고추 바사삭과 맥주를 줍니다. 맥주 선물해서 결혼했더니 돌아오는 게 맥주구나..2



이렇게 셰인에 대한 모든 공략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첫인상은 날 무시하기 일쑤인 무례한 남정네에 불과하였지만 친해질수록 플레이어에게 다정한 셰인, 또 플레이어가 직접 그의 갱생에 참여함으로써 보람(?)도 느낄 수 있습니다..ㅋㅋ 셰인과의 연애, 결혼까지 도전해보세요!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