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차가운 남자 세바스찬 공략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결혼가능 NPC 호감도 공략편 첫 번째 세바스찬 편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바짱1


세바스찬은 스타듀밸리의 인기 많은 남정네 중 하나이죠!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고 애비게일과 샘과 친합니다. 어두운 가족사를 지녀 여러모로 동정심이 가는 친구이기도 하고요.. 게다가 자주 담배를 피러 나와 양아치美를 풀풀 풍기기도 합니다.


*세바스찬 정보 :

생일 | 겨울 10일

주거지역 | 광산 쪽 라이너스 텐트 밑, 마을회관 위측에 위치한 집에서 로빈 등과 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농장의 위쪽길을 타고 가면 빨리 갈 수 있어요.

주요등장지역 | 집 안, 집 우측의 광산 밑 산 호수, 샘네 집 아래 혹은 샘 방, 거스네 술집 당구대, 기차역 주변

가족 | 로빈(엄마), 드미트리우스(새아버지), 마루(이복 여동생)

친구 | 샘, 아비게일


겨울이 생일입니다. 그래서 첫 시작하고 바로 호감도를 빨리 키울 수 없는 NPC 중 하나입니다. 마을의 목수인 로빈이 친엄마이고 흑인 과학자 드미트리우스를 새아버지로 그의 딸인 마루를 이복 여동생으로 두고 있습니다. 가족사가 복잡한데 새아버지인 드미트리우스가 딸 마루만 아끼고 자신을 은근 차별하는 것에 짜증을 내곤 합니다.. 친구 관계로는 샘과 애비게일이 있으며 무도회 날 세바스찬과 파트너가 되지 못한다면 세바스찬은 아비게일과 파트너를 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생태계 방해만 하지 않는다면 아비게일과 이어질 운명일 겁니다...! 샘과 자주 붙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금요일 날 거스 아저씨네 술집에 가면 둘이 맨날 당구를 치고 있습니다. 


주요 등장지역은 집안에서 컴퓨터를 만지거나 침대에 누워있는 경우, 집 우측에 있는 호수나 기차역 주변으로 담배를 피러 나가는 경우, 샘네 집 아래에서 샘과 수다를 떨거나 샘 방에서 밴드 연습을 하는 경우, 거스네 술집 당구대에서 당구를 치는 경우 등 입니다.






*세바스찬 호감도 난이도? : 쉬운 편입니다. 라이너스와 친해져 생선회 레시피만 뚫는다면요.


*세바스찬 좋아하는 선물 :

호감도


세바스찬이 그냥 좋아하거나 보통, 싫어하는 선물은 제외 작성하였습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얼어붙은 눈물, 흑요석, 호박 스프, 생선회, 공허계란이 있는데 이 중 작성자가 추천하는 선물은 바로 생선회입니다. 낚시를 하면 얻을 수 있는 모든 물고기로 부엌시설과 레시피만 있다면 매우 간단하게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생선회 레시피는 라이너스의 호감도를 하트 3칸 올려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레시피는 호감도3 올린 다음 날 메일로 옵니다.) 라이너스는 민들레, 수선화, 리크 등 온갖 야생 식물들을 좋아하므로 친해지기 쉽습니다.


생선회 레시피가 없을 경우 호감도를 올리고 싶다면 봄에는 설탕당근이나 감자, 컬리플라워를, 여름에는 토마토, 가을에는 호박을 주면 좋아합니다.(생선회보다는 효율적이지 않지만요.) 술집에서 구매 가능한 커피, 피자, 샐러드,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자수정, 석영을 줘도 좋아합니다.



*호감도 이벤트 :


♥ 하트2 이벤트

세바스찬 방 안으로 세바스찬이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 하트4 이벤트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세바스찬 집이 있는 산 지역 구간(라이너스 텐트, 광산 입구, 산 호수가 있는)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 하트6 이벤트

세바스찬 방 안으로 세바스찬이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무엇을 선택하든 상관 없습니다.


♥ 하트8 이벤트

비 오는 날 오후 12시에서 저녁 11시 사이에 해변으로 가면 볼 수 있습니다.


♥ 하트10 이벤트

저녁 8시에서 밤 12시 사이에 세바스찬 집이 있는 산 지역 구간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결혼 시 메리트 :

결혼 후 은근 달달 스윗합니다. 연애 시에도 달달했지만..ㅋㅋ 결혼한 플레이어를 위해 담배도 끊으려고 하고 여러모로 노력하는 남편이 되어 줍니다. 이복 여동생인 마루와 새아버지 드미트리우스와 살았기 때문에 소속감을 느끼지 못했던터라 플레이어와 새 가정을 이루면서 드디어 자신이 어울려질 곳을 찾았다며 고마운 마음을 고백하기도 합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봄, 여름, 가을 날 농장 모든 작물에 물을 줍니다. 고장난 울타리를 고쳐 줍니다. 모든 가축에게 먹이를 줍니다. 애완동물의 물을 채워줍니다.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커피를 줍니다.(모닝 커피를 주는 당신이란 남자...) 광산템인 자수정, 얼어붙은 눈물, 흑요석, 공허수정, 박쥐날개를 줍니다.(너도 광산 다니니..?)



여기까지 차가운 남자 세바스찬 공략에 대한 모든 것이었습니다. 결혼 후 대사도 스윗해지고 여러모로 다정한 남자가 되는 세바스찬, 결혼 상대자로 강추합니다!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