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철없는 날라리 샘 공략해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결혼가능 NPC 호감도 공략편 두 번째 샘 편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샘1


샘은 세바스찬의 절친한 친우로 스타듀밸리 미혼들 중 철없음과 날라리스러움을 자랑하는 캐릭터이죠. 머리부터 쫙 올린데다 금발이라 날라리스러움이 더욱 배가 되어 보입니다. 그래도 나름 조자 마트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벌고 있으며 동생 빈센트에게도 잘 대해줘 빈센트로 하여금 커서 형처럼 되고 싶어요! 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좋은 형 역할을 도맡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군인이라 집에 잘 없어서 그런지 빈센트에게 아버지 역할까지 해주는 듯... 이렇게 보니 그렇게 철없는 컨셉도 아닌듯요. 제목을 수정해야 하나... 스케이드 보드를 즐기기도 하며 밴드 멤버 중 기타를 담당하고 있기도 합니다.


*샘 정보 :

생일 | 여름 17일

주거지역 | 펠리칸 마을 남서쪽 집 두 채중 왼쪽에 위치한 집에서 조디 등과 살고 있습니다.

주요등장지역 | 집 안, 집 밖, 거스네 술집, 조자 마트, 해변, 박물관 근처, 레아네 집 근처 등

가족 | 켄트(아버지-2년차 봄때 등장), 조디(어머니), 빈센트(남동생)

친구 | 세바스찬, 아비게일, 페니


여름이 생일입니다. 캐롤라인과 친한 조디 아주머니를 어머니로 두고 있고 스타듀밸리 마을 꼬맹이 멤버 중 한명인 빈센트를 남동생으로 두고 있습니다. 군인인 아버지 켄트가 있지만 플레이 초반에는 군인의 직업 설정 상으로 볼 수 없고 2년차 봄때서야 켄트와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빈센트가 아버지가 곧 온대...라고 하지만 정작 다음 해가 되서야 볼 수 있습니다...뭔가 짠했네요. 친구 관계로는 세바스찬과 아비게일, 페니가 있으며 세바스찬과는 매주 술집에서 당구를 치는 사이고 아비게일은 세바스찬과 함께 밴드 멤버로써 활동하고 있습니다. 페니는 봄 무도회 때의 파트너였던가..? 그랬던 것 같네요.


주요 등장지역은 집 안에서 기타 연습을 하거나 침대에 누워있는 경우, 집 밖에서 스케이드 보드 연습을 하거나 세바스찬과 수다를 떠는 경우, 레아네 집이 있는 숲 남서쪽으로 걸어가는 경우, 거스네 술집에서 세바스찬과 당구를 치는 경우, 조자 마트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 해변에 나와 있는 경우, 박물관 쪽으로 걸어가는 경우 등 입니다. 봄에는 거스네 술집에서, 여름에는 해변에서, 가을에는 레아네 집이 있는 숲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샘 호감도 난이도? : 매우 쉽습니다. 낚시,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조자콜라, 피자만 있으면 만사해결!


*샘 좋아하는 선물 :

샘2


샘이 Love하는 선물들만 정리해보았습니다. 조자콜라는 Like 선물이지만 효율이 좋으므로 추가하였어요. Love 선물로는 용과, 단풍도넛, 피자, 타이거아이가 있는데 여기서 제가 추천하는 선물은 바로 피자입니다. 거스네 술집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피자는 여러 NPC가 좋아하기도 때문에 나중에 제고가 남는다면 다른 애들에게도 써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피자 살 돈도 아끼고 싶을 정도로 가난한 플레이어 분들이 꽤 있을 텐데요, 그럴 때는 훨씬 더 싸고 낚시에서 자주 나오는 조자콜라를 추천드립니다. 단 샘에게만 통용되는 템이므로 타 NPC에게 주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만약 그들이 싫어하는 반응을 보고 싶은 변태 분들은 주셔도 상관없습니다..ㅋㅋ


조자콜라를 대신하는 Like 템으로 써먹을 템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농장에서 얻을 수 있는 꿀, 계란, 치즈와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대지수정, 세바스찬이 사랑하는 생선회 등 입니다.



*호감도 이벤트 :


♥ 하트2 이벤트

샘네 집 안으로 샘이 있을 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4개의 선택지 창이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 하트3 이벤트

겨울을 제외한 계절 때 오전 7시에서 오후 3시 사이 맑은 날 해변 지역으로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 창이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게임 시작하고 첫 해에만 볼 수 있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샘 3호감도 정도는 올려놓도록 합시다.


♥ 하트4 이벤트

샘네 집 안으로 샘이 있을 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 창이 나오는데 두번째 선택지를 골라야 호감도가 상승합니다.

1. 샘이 저에게 건네주려다가 떨어뜨렸어요. (-10 호감도)

2. 샘은 저에게 건네주기만 했는데 제가 그만 떨어뜨리고 말았어요. (+50 호감도)

3. 샘이 일부러 떨어뜨렸어요. 쟤 생각엔 그게 재밌을 줄 알았나봐요. (-50 호감도)


♥ 하트6 이벤트

맑은 날 오후 12시에서 4시 사이에 마을 지역으로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 창이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 하트8 이벤트

오전 6시에서 8시 사이, 플레이어가 문을 열면 그 앞으로 샘이 방문합니다. 오후 4시까지 버스 정류장 앞에서 보자고 하므로 그 시각에 맞춰 버스 정류장 지역으로 향하면 됩니다.


♥ 하트10 이벤트

샘에게 편지를 받은 뒤 저녁 8시에서 12시 사이 맑은 날 마을 지역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 창이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호감도 영향은 없지만 특별 이벤트의 유무가 결정됩니다. 첫번째 선택지 선택 시 파생되는 2개의 선택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1. 침대에서 나간다.

   - 가까이 이동한다.

   - 창문을 향한다. (샘과의 진도를 거부한다.)

2. 가만히 있는다. (특별 이벤트 감상 가능)






*결혼 시 메리트 :

굉장히 달달해집니다. 배우자를 허니...라고 불러주기까지...! 게다가 힘든 일을 하고 온 플레이어를 위해 마사지도 해줍니다. 조자콜라를 좋아해 조자마트에서 알바까지 했던 샘이지만 결혼을 한 뒤에는 마트를 그만두고 나름 가정을 위해 힘을 써줍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12 하트일 경우 가끔 일찍 일어나 배우자를 위해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줍니다. 모든 작물에 물을 줍니다. 애완동물의 물을 채워줍니다. 모든 가축에게 먹이를 줍니다. 고장난 울타리를 수리해줍니다.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가끔 아침 혹은 저녁을 챙겨줍니다. 종류는 팬케이크, 피자 중 하나. 샘은 요리를 못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인스턴트 식품을 챙겨준다는 컨셉이라고 합니다. 피자 선물해서 결혼했더니 돌아오는 게 피자구나..



여기까지 샘을 공략하기 위한 정보 모든 것이었습니다. 첫인상은 비록 철 없어 보이는 날라리였지만 알아갈수록 괜찮은 남정네같은 샘... 결혼하고 아낌없는 애정공세까지! 샘과의 결혼도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