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전설 물고기 위치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세 번째 전설 물고기 위치 정리 공략입니다. 


타이틀 전설물고기


전설 물고기를 낚아 수집 100% 달성을 노려보도록 합시다. 계절별로 잡을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이고 한 마리는 사계절 내내 잡을 수 있습니다. 일단 정리 목록을 보시죠.


*돌연변이 잉어 : 하수구 /  특별한 조건 없음

**아귀 : 가을 / 조자마트 북쪽에 위치한 다리에 올라 북쪽 방향으로 낚시 / 낚시 Lv.3 이상

***핏돔 : 여름 / 동쪽 해변 부둣가 맨 아래쪽에서 낚시 / 낚시 Lv.5 이상

****얼음 둥지 : 겨울 / 신더샙 숲 모자가게 2시 방향의 섬 아래 툭 튀어나온 곳에서 낚시 / 낚시 Lv.6 이상

*****전설 : 봄 / 비 오는 날 광산 아래 호수의 섬 아래 툭 튀어나온 곳에서 낚시 / 낚시 Lv.10 이상


밑으로 갈수록 점점 난이도와 조건이 까다로워집니다. 돌연변이 잉어는 하수구에만 가는 길을 뚫는다면 어느 계절이든 어느 시간대이든 상관없이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 잉어 프로필<그야말로 돌연변이>



그 외 전설 물고기들은 특정 계절, 조건 등을 맞추어 가야 하고 위치도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이들을 잡을 수 있는 장소를 이미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귀


아귀 프로필<머리에 달린 저 안테나는 뭘까>

아귀1<북쪽 방향을 향해 아귀를 잡자>


아귀 획득 가능 위치입니다. 조자 마트 쪽 위측에 위치한 다리에 올라 북쪽 방향을 바라본 채 잡으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계절이 가을일 시에만 가야하며 낚시 레벨이 3 이상이여야 합니다. 그나마 돌연변이 잉어 다음으로 난이도가 쉽습니다. 


아귀2<여기서 위로 위로!>


아귀 낚시 위치인 다리 쪽으로 가기 위해선 위와 같은 길로 통해서 가도록 합시다. 강 건너 조자 마트 쪽 길로 통해서 가도 됩니다.






| 핏돔


핏돔 프로필<이름같이 시뻘겋다>

핏돔1<핏돔은 여름 날 동쪽해변>


핏돔 획득 가능 위치입니다. 마을 아래의 바닷가로 나와 동쪽 해변 가는 길을 나무 300개로 뚫은 뒤 부둣가 맨 끝으로 가면 잡을 수 있습니다. 깊은 바다쪽을 향해 멀리 멀리 낚시줄을 던져주도록 합시다. 핏돔은 여름 날에만 잡히며 낚시 레벨이 5 이상이여야 합니다.



| 얼음 둥지


얼음둥지 프로필<돌연변이 잉어랑 닮았는데?>

얼음둥지1<하필 눈이 펑펑 내릴 때 가서 찍음>


얼음 둥지 획득 가능 위치입니다. 생선가게 2시 방향의 섬 오른쪽 아래로 가시면 저렇게 툭 튀어나와 있는 곳이 있는데 저기 제일 밑으로 가서 낚시를 하면 됩니다. 깊은 바다 쪽으로 던져지도록 합시다. 얼음 둥지는 겨울에만 잡을 수 있으며 낚시 레벨이 6 이상인 상태여야 합니다.






| 전설


전설 프로필<안 잡히는 게 레전드>

전설1<세월아 네월아>


마지막 전설 획득 가능 위치입니다. 광산 밑에 위치한 호수 한가운데의 섬 툭 튀어나온 부분에 자리를 잡으면 낚을 수 있습니다. 전설 물고기들 중 조건이 가장 까다롭습니다. 봄에만 잡을 수 있고 또 비 오는 날만 나오기 때문에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게다가 낚시 레벨은 10 이상까지 올려야 됩니다.(!)



이렇게 전설 물고기의 위치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위치를 알았으니 이제 남은 건 확률 싸움일테지요. 다음 포스팅으로는.. 호감도 쪽을 한번 건드려 봐야 겠습니다.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