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2) - 낚시 지역과 명당 자리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낚시 공략 두 번째 낚시 지역 즉 위치, 장소와 명당 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편에서는 물고기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이번에는 그 물고기를 정확히 어디서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공략입니다. 플러스로 물고기가 잘 잡히는 명당 자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고기 종류에 대한 공략은 다음 포스팅 링크로 가시면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 지역별 낚시 범위와 정보


낚시 범위 지도<스타듀밸리 지역별 낚시 범위 전체맵>


낚시 가능한 장소 범위를 지역 별로 나눈 전체 지도입니다. 대충 끄적끄적 만들어보았습니다..ㅋㅋ 주로 가는 낚시 지역은 큰 글씨로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 갈 수 있는 특수 지역은 작은 글씨로 나누었습니다. 1번~5번까지가 일반 낚시 지역, 6번~11번까지가 특수 낚시 지역입니다.


*TIP 사람이 다니는 산책로에서 멀리 떨어진 강, 호수, 바다 지역일수록 질 좋은 물고기가 잡힙니다. 더 깊은 곳의 물은 보다 더 진한색으로 표시되므로 낚싯줄을 던질 때 그 진한색 부근에 던져지도록 노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전설 물고기가 이 진한색 물에서 출현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밑에 추천되고 있는 명당 자리들은 더 진한색 물로 낚싯줄을 던지기 위해 자리를 잡을 때 가장 최적화된 장소임을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명당 공략은 Wiki를 참고!)


** 산 호수

산 호수는 광산 밑, 라이너스 아저씨 집 근처에 있는 지형입니다. 이곳으로 과학자인 드미트리우스 아저씨가 자주 조사차 나오고 세바스찬이 담배를 피러 옵니다.


산 호수<산 호수 명당 : 광산 아래 호수 한가운데 섬 / 전설 획득가능!>


산 호수 명당 자리는 이곳입니다. 광산 밑 한가운데 섬 툭 튀어나온 곳에 자리 잡고 낚시를 하면 잘 나옵니다. 광산 가기 전 한번 쯤 들려서 낚시를 해보도록 합시다. 큰입배기 등을 이곳에서 낚을 수 있으며 전설 물고기인 전설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 강(숲)

강(숲)은 신더샙 숲에 있는 긴 강의 지형을 말합니다. 강은 레아네 집 밑에서부터 생쥐네 모자가게까지 쭈욱 이어져있습니다.


강숲<강(숲) 명당① : 레아네 집 아래>


강(숲)의 명당 자리 첫 번째 레아네 집 아래 부근의 강입니다. 이곳에 윌리가 낚시를 하러 오고(역시 노련한 낚시꾼...!) 헤일리가 사진을 찍으러 오며 집주인인 레아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끔 샘, 아이들을 가르키는 페니 무리를 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낚시를 하다 보면 오가는 NPC들에게 자주 선물을 주게 되더군요.


강숲2<강(숲) 명당② : 생쥐네 모자상점 2시 방향 섬 왼쪽 아래>


강(숲) 명당 자리 두 번째 생쥐네 모자상점 2시 방향에 있는 섬의 다리 건너서의 장소입니다. 거리가 멀어 자주 가지는 않습니다. (주로 레아네 집 아래에서 해결)


강숲3<강(숲) 명당③ : 생쥐네 모자상점 2시 방향 섬 오른쪽 위>


강(숲) 명당 자리 세 번째 역시 생쥐네 모자상점 2시 방향에 있는 섬 다리 건너 오른쪽 위의 장소입니다. 아까 두 번째 명당 자리에서 오른쪽 위로 가보면 위 사진과 같은 장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낚시코가 짙은 물색 쪽에 잠기게끔 멀리 던져주도록 합시다.






** 강(마을)

강(마을)은 바다로 가는 길 바로 위로 길게 나 있는 강입니다. 광산 밑 산 호수로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강(마을)<강(마을) 명당 : 조디, 샘네 집 아래> +깨알같이 지나가는 셰인


강(마을)의 명당 자리는 조디와 샘네 집 바로 아래쪽 강입니다. 샘한테 들리는 길에 자주 이곳을 이용하게 되더군요.



** 숲 연못

숲 연못은 농장 바로 아래 통로를 통해 쉽게 갈 수 있고 우측에 마법사탑을 두고 있습니다. 숲 연못 윗쪽에 마차 가게 상인이 옵니다. (위키에 Forest Pond라고 표기되있어 숲 연못이라는 지역명을 썼는데 한국 팁 공략에서는 호수라고 칭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산 호수와 혼동하시는데 이 점 때문에 저는 위키와 똑같이 숲 연못이라고 작성하였습니다.)


숲 연못<숲 연못 명당 : 연못 다리 끝>


숲 연못의 명당 자리입니다. 연못 한가운데 통나무를 향해 낚싯줄을 던지시면 됩니다. (+tip : 낚시줄 오른쪽을 보면 부글 부글하게 기포가 올라와 있는데 이곳을 향해 낚싯줄을 던지면 미끼 없이도 물고기를 빨리 잡을 수 있습니다.)






** 바다

바다는 마을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지형입니다. 동쪽 해변으로 가는 길은 나무 300개로 해금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는 엘리엇의 집과 윌리 낚시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바다<바다 명당① : 윌리 낚시점 좌측 돌 방향>


바다의 명당 자리는 윌리네 낚시점 왼쪽 부둣가에서 돌을 향해 던질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 날 이곳에서 낚시를 하면 낚시로 돈을 꽤나 만질 수 있습니다.


바다2<바다 명당② : 윌리 낚시점 아래 / 문어 획득가능!>


바다 명당 두 번째 윌리네 낚시점 바로 아래입니다. 이곳에서 문어를 낚을 수 있습니다! 물고기 수집하시는 분들 여기서 문어를 낚도록 합시다.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네요.


바다3

바다3-2<바다 명당③ : 동쪽 해변 부둣가 맨 끝 / 핏돔 획득가능!>


바다 명당 세 번째는 동쪽 해변 아래쪽에 위치한 부둣가의 맨 끝자리입니다. 좌측을 향해서 혹은 아래측을 향해서 낚시하면 질 좋은 물고기를 여럿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전설 물고기인 핏돔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바다4<바다 명당④ : 동쪽 해변 좌측 아래>


바다 명당 네 번째 동쪽 해변 좌측 맨 아래입니다. 보시면 위에서 내려오는 강과 아래의 바다가 만나 삼색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해변 가장 아래로 내려가 짙은색 바다 쪽으로 낚시코가 가게끔 던져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낚시 지역과 명당 자리 추천 및 정리글이었습니다. 아무쪼록 본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전설 물고기 자리와 조건에 대한 공략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