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고해상도 초상화 모드 다운로드 & 적용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고해상도 초상화 모드를 다운로드하는 곳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포스팅된 초상화 모드 추천 모음을 보시면 모두 도트 그림체로 된 초상화 모드일 것입니다. 스타듀밸리에서는 초상화의 해상도를 가로 세로 길이 128로 정해놓아서 도트화가 된 초상화로 적용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소개하고자 하는 초상화 모드는 무려 고화질의 Png 파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배우 사진을 넣어도 깨지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어 나오는 것입니다!


*고해상도 초상화 모드를 다운 받기 전 SMAPI라는 스타듀밸리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두어야 합니다. SMAPI의 적용 방법은 다음 링크로 넘어가시면 쉽게 따라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고해상도 초상화 모드의 적용 방법


그러면 이제 모드의 적용 방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줘야 합니다. FILES 탭의 가장 맨 위에 있는 파일을 받도록 합시다. OLD FILES에 있는 파일들 중 본인의 스마피 버전과 맞는 버전을 받도록 합시다.

(*수정 : 가장 최근 버전의 고해상도 모드는 또 어떤 다른 파일 같은걸 다운받아야 하나 봅니다. 저는 스마피 2.0버전을 사용중인데 Portraiture 1.3.0버전을 깔으니 잘 돌아갑니다.)




2


*1 다운을 받은 파일의 알집을 풀면 다음과 같은 Portraiture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이 Portraiture 폴더를 통째로 옮겨야 합니다.


여기


경로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tardew Valley\Mods 입니다. (Portraiture 이외 다른 모드들은 제가 따로 설치한 모드들이므로 무시!)


만들기<폴더 '1'을 만들었다>


*2 그런 다음 Portraiture\Portraits 경로 안에다가 영문, 숫자 본인이 판단하기에 식별하기 쉬운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주도록 합시다. 저는 간단하게 '1'이란 이름의 폴더를 생성하였습니다. 이곳에 폴더를 더 만들어 초상화의 종류를 바꿀 수도 있는데 이 내용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죠. 일단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초상화 넣기<고해상도 Shane 파일을 넣었다>


*3 만든 폴더 안으로 본인이 적용시키고자 하는 고해상도 초상화 파일들을 넣어주도록 합시다. 이름은 기존 파일과 동일하게 설정해야하며 PNG 이미지여야 합니다. 저는 본 포스팅 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포토샵으로 대충 슥삭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분참<가스파르 씨를 포토샵으로 슥삭슥삭>


이렇게 말이죠! 참고로 사진은 프랑스 모델 가스파르 울리엘입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셰인을 이분으로 탈바꿈시켜줬습니다. 파일 크기는 셰인 초상화 기준 534 x 1602 였네요.


*4 이제 제대로 적용이 되었나 인게임으로 들어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용끝<가스파르 씨 적용 성공!>


가스파르 씨가 잘 적용되어 있네요! 쉐인이 저렇게 잘생겼다니 어색어색...(흠흠) 이런 식으로 고해상도 파일을 스타듀밸리에 넣어볼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폴더<폴더 '2'를 만들었다>


*5 해당 초상화 모드에서는 게임 내에서 다른 이미지의 초상화로 변경이 가능한 기능도 있습니다. 아까 폴더를 만들었던 Mods\Portraiture\Portraits 경로 안에다가 새로운 폴더 '2'를 만들고 폴더 '1' 안에 넣었던 가스파르 씨의 이미지와는 다른 이미지 파일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DCBurger라는 분이 만드신 고해상도 초상화 파일을 넣어보았습니다.

 

신규2<고해상도 셰인도 적용 성공!>


폴더 전환을 해보니 제대로 적용이 되어 있네요! 대화 상자의 왼쪽 상단에 '2' 표시가 보이시죠? 폴더 '2'에 넣은 이미지 파일의 초상화를 내보내고 있다는 뜻입니다. 폴더를 전환하려면 단축키 P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단축키를 계속 이용하면 고해상도 파일들 뿐만 아니라 기존 도트 파일로도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 위의 DCBurger님 고해상도 초상화를 다운받아보자


DCBurger님의 고해상도 초상화를 다운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다운로드 해주도록 합시다. 위의 셰인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람들 전원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퀄리티가 후덜덜!)





이렇게 해서 고해상도 초상화 모드 적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DC버거님 외에도 스타듀밸리 공식 카페 등에 고해상도용 초상화를 올리신 금손 분들이 많이 있으니 카페의 리텍스쳐 게시판으로 들어가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고해상도가 취향이 아니라서 계속 도트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ㅋㅋ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