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모음 (2) - 게임을 더 럭셔리하게 꾸미기 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모음 두 번째 게임을 더 럭셔리하게 꾸미기 편입니다. 



집 외관, 배경, 게임 인터페이스까지 유저들이 만든 모드로 게임을 더욱 간지나게 꾸며보세요! 멋있는 외관과 함께 하면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본 추천 목록에는 SMAPI가 필요한 모드와 그렇지 않은 모드도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SMAPI 적용 방법은 본 블로그에서 포스팅 한 적이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넘어가주세요.



**모드 추천 모음(2) 목록 - [Get Dressed 모드] [계절별 빅토리안 풍 건축과 꽃들 모드 (+우편함, 울타리)] [건축 커스터마이징 모드] [네추럴 컬러 모드] [맵 리컬러 모드] [인터페이스 변경 모드]



| Get Dressed 모드




원래는 마법사에게 가서야만 바꿀 수 있는 헤어 및 스킨을(그것도 호감도작을 완료해야지만) 자유롭게 어느 때건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 겟 드레스드 모드입니다. 일단 캐릭터 꾸미기 관련이라 이 모음집에 넣었습니다만 유용성&편리성 편으로 분류되어도 되는 모드입니다. 설치 방법은 넥서스 로그인된 상태로 FILES 글씨 탭의 가장 최근 버전(가장 위에 있습니다)을 다운받아 알집을 풀고 Stardew Valley - Mods 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모드를 깔면 집 안에 이동시킬 수 없는 화장대가 생기는데 그것을 우클릭하면 위와 같이 초기 캐릭터 변경 화면이 뜨게 되고 자유로운 헤어와 스킨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별 라벨 구분 기능으로 원하는 코디 몇개를 저장해서 다닐 수도 있습니다. 집 안이 아닌 바깥에서 해당 창을 이용할 시 단축키 C를 누르면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 계절별 빅토리안 풍 건축과 꽃들 모드(SMAPI Seasonal Victorian Buildings and Flowers)




빅토리안 풍의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적용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절 별로도 바꿀 수 있는 모드입니다. SMAPI 버전과 non SMAPI 버전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둘의 차이는 계절이 바뀔 때 빅토리안 건축 양식도 다음 계절용 디자인으로 자동 변경되느냐 마느냐입니다. 즉 SMAPI 버전은 자동으로 계절이 바뀌지만 non SMAPI 버전은 본인이 플레이 중인 계절이 바뀔 때마다 수동 작업으로 파일을 옮겨야합니다. 만일 SMAPI 버전으로 깔았을 때 호환이 안 되어 오류가 난다면 non SMAPI 버전으로 바꿔서 깔아주도록 합시다. 설치 방법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SMAPI 버전>


1) 일단 다음 링크로 가서 SMAPI Seasonal immersion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SMAPI Seasonal immersion 다운로드 링크

다운로드 버튼은 짙은 회색깔의 Download Now 버튼입니다. 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뒤 나온 폴더 안의 SeasonalImmersion 폴더를 그대로 Stardew Valley - Mod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위의 SMAPI Seasonal Victorian Building and Flowers 다운로드 링크를 타고 들어가 넥서스 로그인된 상태로 FILES 탭의 맨 위 파일 ContentPack을 받고 알집을 풀면 해당 폴더 안에 previews and gifs NOT IMPORTANT, Vanilla craftables, ContentPack 이 세 파일이 있을 겁니다. 이 중 ContentPack 알집 파일을 *압축을 풀지 않은 상태 그대로 Stardew Valley - Mods - SeasonalImmersion 폴더 안에 집어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수정 : 최신 버전의 Seasonal Immersion은 ContentPack의 압축을 풀든 풀지 않든 상관없이 모두 인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작자는 다운로드 링크에 ContentPack의 압축을 푼 사진을 첨부했으므로 압축을 푸는 것을 추천.)


<non SMAPI 버전>


1) 넥서스 로그인된 상태로 FILES 탭 두 번째 파일 non SMAPI ContentPack을 받고 알집을 풀면 계절 별로 폴더가 나뉘어져 있을 것입니다.


2) 그 계절 폴더들 중 본인이 플레이 중에 있는 계절로 들어가 모든 xnb 파일들을 복사한 뒤(png 파일은 무시) Stardew Valley - Content - Building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계절이 바뀔 때마다 수동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빅토리안 건축 리텍스쳐 추천1 : 빅토리안 우편함(Victorian Mailbox)


빅토리안 풍 건축 양식과 같이 쓰면 좋은 리텍스처들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빅토리안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건축 양식이기 때문에 그와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 리텍스쳐들입니다. 먼저 빅토리안 우편함입니다.




빅토리안 풍 건축과 잘 어울리는 우편함입니다. 우편함은 집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있고 여기서 우리 플레이어들은 가끔씩 마을 사람들의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의 우편함은 빅토리안 건축 모드와 쓰면 다소 동 떨어진 느낌을 주는데 이 리텍을 쓰면 빅토리안 집과 잘 어울려져 보입니다.


FILES 탭으로 들어가면 총 세 가지 버전의 파일들을 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Medieval 맵 모드 사용 중일 시, 두 번째는 맵 리컬러 모드 사용 중일 시, 세 번째는 그냥 아무 모드도 사용하지 않을 시의 빅토리안 우편함 버전입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사용 중인 모드에 해당하는 버전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저는 맵 리컬러 모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두 번째 걸 다운받았습니다.(맵 리컬러 모드는 본 글 아래쪽에 있습니다.)


다운을 받았다면 압축을 풀고 나온 폴더 속 계절별 4개의 xnb 파일 전부를 Stardew Valley - Content - Maps 경로에 넣어 덮어씌우기 해주도록 합시다.



**빅토리안 건축 리텍스쳐 추천2 : 저택과 어울리는 울타리(Iron Stone cemetery Fence)




빅토리안 풍 건축과 어울리는 울타리 세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로 가면 블랙, 그레이, 핑크톤 색깔별로 울타리가 나뉘어져 있어 원하는 색상을 골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경로는 Content - LooseSprites입니다. Fence2.xnb 파일을 기존 파일에 덮어씌우기 해주면 됩니다.



| 건축 커스터마이징 모드(Customize Exterior)




말 그대로 건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건축물을 빅토리안 풍 건축을 포함한 다른 다운받은 건축 양식으로 어느때건 바꿔줄 수 있어 효율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Map Image Exporter와 호환이 되며 Seasonal Immersion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이를 위해 만들어진 텍스처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짙은 회색깔의 Download Now 버튼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고 받은 파일은 압축을 푼 뒤 Stardew Valley - Mods에 넣으면 됩니다.


건물 텍스처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건물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면 커스터마이징 창이 열립니다.(정확히는 단색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고 합니다.) 커스터마이징 창에 건축 양식을 추가하려면 Mods - CustomizeExterior mod - Buildings 폴더 안에 다운 받은 건축 양식(빅토리안 풍 건축 양식 등)을 넣으면 됩니다.



| 네추럴 컬러 모드(Natural Color)




스타듀밸리 내 색감을 더 네추럴하고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만들어주는 모드입니다. 모드 적용 하고 안하고가 확연히 달라서 이 모드를 적용하고 나면 괜스레 뿌듯해집니다. 진짜 떼깔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링크로 들어가 가장 최근 파일을 다운받은 뒤 Stardew Valley - Mods에다가 압축을 풀어주도록 합시다. 그런 다음 Natural Color 폴더 안의 ENBInjector.exe를 실행한 뒤 게임을 실행시키면 적용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드의 장점은 떼깔도 떼깔이지만 스팀 연동 없이 스크린샷 찍기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F3 : 틸트 효과 온오프

‣F4 : HUD 온오프

‣Print Screen :스크린샷 찍기 (steam\steamapps\common

‣StardewValley 경로에 저장됨)

‣Scroll Lock : 모든 효과 온오프

‣Shift+F2 : 설정창






| 맵 리컬러 모드(Just a new map recolour)




네추럴 컬러와 비슷한 모드입니다. 맵을 리컬러시켜주는 모드입니다. 단 SMAPI를 다운받지 않아도 설치가 가능한 모드입니다. 버전은 총 4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버전 1 : 봄 나무가 핑크색 - 여름 나무가 하얀색 - 가을 나무가 초록색 버전

버전 2 : 봄과 여름 나무가 번갈아 생기는 버전 - 가을 나무가 초록색 버전

버전 3 : 봄 나무가 하얀색 - 여름 나무가 핑크색 - 가을 나무가 번갈아 생기는 버전

버전 4 : 봄과 여름 나무가 번갈아 생기는 버전 - 가을 나무가 번갈아 생기는 버전


설치법은 일단 원하는 버전의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푼 후 각각 폴더 안의 xnb 파일들을 기존 파일에 덮어씌워야 합니다. (압축을 풀면 MACOSX와 version1 폴더가 뜨는데 MACOSX는 애플 맥 컴퓨터 이용자용입니다. 보통 컴퓨터 이용자는 version1 폴더를 이용해주세요.) 폴더 별 덮어쓰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LooseSprite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LooseSprites

‣Map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Maps

‣TerrainFeature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TerrainFeatures

‣TileSheet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TileSheets



| 인터페이스 색상&디자인 변경 모드


인터페이스의 색상과 디자인을 변경해주는 모드들 모음입니다. 적당히 예쁜 색상톤으로 가져와보았습니다. 스타듀밸리는 어두운 계열은 별로 이쁘지 않더군요.



**핑크색 인터페이스(The pink interface)




핑크핑크한 핑크 인터페이스입니다. 연핑크 계열이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약간 진한색이라서 애매하네요. 그래도 핑크는 사랑이져. 다운을 받아서 알집을 풀고 각각 폴더를 그 폴더 이름에 맞는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ontent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

‣LooseSprite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LooseSprites

‣Map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Maps



**핑크&하늘 파스텔톤 인터페이스(Starry Sky Interface *Cute Pastel Magical Girl Palette*)




하늘색과 핑크색 파스텔톤의 보배로운 조합의 인터페이스입니다. 타이틀 화면에 날개별 아이콘도 있어 귀염귀염합니다. 링크 내 파일을 다운 받아 알집을 푼 뒤 각각의 폴더 이름에 맞는 폴더 안에 집어넣어주면 됩니다. 설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Font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Fonts

‣LooseSprite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LooseSprites

‣Map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Maps

‣Minigames 폴더 내 xnb 파일 : Stardew Valley\Content\Minigames



**빈티지 인터페이스(Vintage Interface)




뭔가 우아하고 고급진 느낌의 빈티지 인터페이스입니다. 약간 하얀색, 베이지색 계열이라 깔끔하면서도 멋스러운 색깔인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 중인 인터페이스이기도 합니다.ㅋㅋ 설치 경로는 위의 핑크 하늘색 파스텔톤 인터페이스와 동일합니다. 다만 한글 패치를 적용하고 있으면 어떤 부분은 적용이 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특정 파일을 추가로 덮어씌우기 해야 합니다. 


해당 글은 스타듀밸리 카페에서 찾을 수 있으며 가입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하얀색 인터페이스'라고 치면 수정된 파일이 담긴 글이 나올 것입니다. 

스타듀밸리 공식 카페 링크



여기까지가 모드 추천 모음 두 번째 꾸미기 편이었습니다. 추천하다보니 굉장히 많은 모드들을 올려버리게 되었네요...ㅋㅋ 모드 추천은 다음에도 계속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