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모음 (1) - 유용성 & 편리성 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모음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유용성과 편리성을 가진 모드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중 불편한 점들을 최소화시켜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모드들이며 아래의 모든 모드들을 다운 받으려면 SMAPI라는 프로그램을 사전에 깔아두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SMAPI 적용방법은 아래 링크의 포스팅에 자세히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모드 추천 모음(1) 목록 - [NPC 지도 위치 모드] [스킬 경험치 바 나타내기 모드] [훈 님의 몰라몰라 모드] [어디서든 상자 열기 모드] [어느 곳에나 가구 배치 가능 모드] [자동 울타리문 모드] [언제 어디서나 상점 이용 가능 모드] [낚시 슈퍼 이지 모드]


| NPC 지도 위치 모드(NPC Map Locations Mod)




말 그대로 NPC 위치를 알려주는 모드입니다. 모드가 적용되면 지도에 NPC의 현위치와 상점 시간이 표시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퀘스트나 호감도 때문에 특정 NPC를 찾아가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설치 방법은 맨 밑 주황색 글씨의 FILES 탭으로 들어가 가장 최근 파일인 NPCMapLocations Mod v1.4.6을 클릭하여 다운 받고 압축을 푼 폴더를 그대로 스타듀밸리 - Mods에 넣으면 됩니다. 넥서스 사이트이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스킬 경험치 바 나타내기 모드(Experience Bars)




스킬 경험치를 볼 수 있는 바를 왼쪽 상단 위에 표시해주는 모드입니다. 어느 정도 스킬 숙련이 되었는지 그 정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모드입니다. X키로 띄었다 접었다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NPC 위치 모드와 같습니다.



| 훈 님의 몰라몰라 모드



스타듀밸리 네이버 공식 카페에 올라와있는 훈 님의 몰라몰라 모드입니다. 카페에 회원 가입을 해야 받을 수 있으며 모드 파일은 Mod 게시판 목록 검색창에 '몰라몰라' 라고 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 또한 그쪽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잘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최근 버전은 2017년 7월 8일 글에 있네요.


NPC 위치, 호감도 음식 표시, 판매 시 가격 표시, 허수아비와 스프링쿨러 영역 표시, 한글 이름으로 넣기 설정, 가축 물뿌리개 절임통 알리미 기능 등등 굉장히 많은 유용한 기능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습니다. e+Ctrl 혹은 Esc+Ctrl키로 더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글을 입력하고 싶을 때는 입력할 장소에 커서를 가져다 댄 뒤 Alt+Tab을 눌러 시스템 창을 띄워 그곳에다가 '한글 (적을 내용)'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한글이 적용됩니다.






| 어디서든 상자 열기 모드(Chests Anywhere)




어디서든 상자를 열 수 있는 모드입니다. 상자창을 열어 왼쪽 상단의 main을 눌러 모든 상자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여 어딜 다니든 원하는 아이템을 바로 바로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초반에는 짐도 별로 없고 거의 쓸 일이 없었지만 후반대로 갈수록 점점 관리할 아이템이 늘어나서 필수로 깔고 다니는 모드입니다. 설치 방법은 NPC 위치 모드와 동일합니다.



| 어느 곳에 가구 배치 가능 모드(Furniture Anywhere)




어느 장소에서건 가구 배치가 가능해지는 모드입니다. 집 안에만 둘 수 있는 가구도 밖에다 둘 수 있게 되어 인테리어 면에서도 편리성 면에서도 도움이 되어 매우 유용합니다. 설치 방법은 짙은 회색깔의 Download Now 네모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자동 울타리문 모드(AutoGate)




원래는 울타리문을 열려면 일일히 클릭을 해서 열어야 하지만 이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울타리문을 자동으로 열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냥 근처만 가도 열리게 되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 언제 어디서나 상점 이용 가능 모드(PelicanFiber)




어느 때건 어느 장소에서건 모든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상점이 문을 닫아도 이용이 가능해서 굳이 시간을 맞춰서 급히 상점을 찾아 가지 않아도 되고 먼 걸음을 옮길 필요도 없습니다. 상점 메뉴를 열 수 있는 단축키는 Page Down키입니다. 다만 몰라 몰라 모드와 같이 사용하니 호환성이 맞지 않아서 저는 지워버렸습니다. 몰라 몰라 모드를 사용하시지 않거나 어떻게 잘 설정해서 되시는 분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낚시 슈퍼 이지 모드



스타듀밸리의 어려운 낚시를 손가락 하나 까딱 안하고 바로 잡히게 만들어주는 낚시 슈퍼 이지 모드입니다. 느낌표가 뜨고 클릭 한 번만 해주면 자동으로 낚시 시스템이 조절이 되어서 어느 난이도가 높은 물고기도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낚시 콘텐츠에 어려움을 겪었던 저로써는 가장 유용한 모드였네요. 첨부한 링크 사이트의 블로거 분이 파일과 설치 방법을 자세하게 올려주셨습니다. 반드시 한글 패치를 완료한 뒤 설치해주세요.



이상으로 유용성과 편리성 편의 모드 추천 모음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편리한 모드들이 많이 있어 모두 이용하면 좋지만 자칫하면 게임의 재미를 떨어트릴 수도 있으니 적당한 모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난이도가 너무 낮아지면 게임에 쉽게 질려버릴 수가 있으니깐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