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가방 업그레이드하는 법 - 소지품창 늘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스타듀밸리에서 가방 업그레이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방타이틀


스타듀밸리의 소지품 창은 1줄 당 12칸씩해서, 총 3줄 36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초반에는 맨 첫 줄만 해금되어져 있지만 골드를 지불하여 업그레이드를 쭉쭉 해나가면 3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 저것 많이 넣어가지고 다니는 플레이어 분들은 골드가 모아지는대로 바로 바로 가방 업그레이드부터 하는 게 속시원하실 것입니다.


가방2


제 소지품 창입니다. 소지품창은 시스템창(ESC키)를 누르면 바로 나오는 첫 번째 탭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죠. 첫 줄은 처음 상태부터 뚫려져 있었고 두 번째 줄과 세 번째 줄은 각각 위 사진의 빨간색, 파란색 가방을 구입하여야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가방들은 어디로 가야 얻을 수 있을까요.



◈ 가방 업그레이드는 어디서 할 수 있을까.

가방 업그레이드는 바로 이곳, 피에르네 상점 내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방1


정확한 위치는 피에르가 서 있는 카운터 오른쪽, 제가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저 위치에 놓여져 있는 빨간색 혹은 파란색 가방(빨간색 가방 구매 뒤 파란색 가방이 나타남)을 우클릭 시 가방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빨간색 가방은 소지품창을 24칸 2줄까지 열 수 있는 아이템이며, 파란색 가방은 36칸 3줄까지 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가방의 가격은 각각 2000골드, 10000골드씩입니다.


가방3


저 같은 경우, 두번째 줄은 2000골드 모으자마자 바로 해금하였고 세번째 줄은 이리듐 낚시대와 강철 도끼를 업그레이드 하고 난 뒤에서야 해금하였습니다. 두 번째 줄까지만 해 놓아도 그럭저럭 버틸 수 있더라구요. 그래도 역시 세 번째 줄까지 열어놓는게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 알아두면 좋은 소지품창 깨알팁


- 소지품창의 아이템을 Shift + 우클릭하면 아이템 갯수를 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ex. 300개의 나무를 Shift + 우클릭 시 150개씩 나눌 수 있습니다.

ex. 응용 : 물건 구매할 때, Shift + 좌클릭하면 5개씩 구매 가능, Shift + 좌클릭 + 우클릭 유지 시 5개씩 계속 구매 가능.


- 몰라몰라 모드 사용 중일 시 본인이 지정한 키로 소지품 창의 줄 전환이 가능해집니다. 

가방5

위 몰라몰라 시스템창은 "ESC키 → Ctrl키"를 눌러 띄울 수 있습니다.

해골탭의 일반탭에서 스크롤을 중간까지 내리면 위처럼 가방 돌리기 체크란이 나옵니다. 가방 돌리기를 체크하면 가방 돌리기 글쇠(단축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게임에서 사용해서 익숙해진 Tab키로 단축키를 설정하였습니다.



◇◆◇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가방 혹은 소지품창 공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모음 (1) - 유용성 & 편리성 편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