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스타드롭 7개 전부 모으기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스타듀밸리 곳곳에서 얻을 수 있는 스타드롭 7개를 전부 모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드롭타이틀


스타드롭은 플레이어의 최대 에너지를 +34만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특수 아이템으로, 획득 시 영상이 띄어짐과 함께 자동으로 먹혀집니다.



스타듀밸리 세계관 최고의 체력 관련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지요.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 7가지로 추려집니다.


※스타드롭 7가지 획득 방법

1. 가을 축제인 스타듀밸리 페어 가판대

2. 광산 100층의 보물 상자

3. 13/12 호감도 상태인 배우자

4. 하수구의 크로버스 상점

5. 비밀의 숲 동상에게 선물을 주었을 때

6. 업적을 완료했을 때

7. 박물관 기증 품목을 모두 채웠을 때






◈ 첫 번째. 가을 축제 '스타듀밸리 페어'에서 획득 가능!


매년 가을 16일에 열리는 할로윈 파티인 스타듀밸리 페어의 가판대(농장길에서 나오자마자 있음)에서 스타드롭을 살 수 있습니다. 골드가 아닌 2000'스타토큰'에 구매할 수 있는데, 스타토큰은 이 축제의 미니게임들에 참가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낚시에서 어느 정도 토큰을 번 다음, 도박으로 큰 이득을 노리도록 하세요... 귀찮다면 그냥 골드를 토큰으로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 두 번째. 광산 100층의 보물 상자에서 획득 가능!


광산을 100층까지 뚫어 그 층의 보물 상자를 열면 스타드롭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광산은 산 지역의 라이너스 텐트 좌측, 호수 윗쪽에 있는 지역이죠. 빨리 100층까지 도달하고 싶다면 제작 탭에서 돌을 소모하여 만들 수 있는 사다리를 여러개 제작하여 뚫으셔도 됩니다.



◈ 세 번째. 배우자에게서 획득 가능!


배우자가 있을 시 배우자의 호감도를 13/12까지 달성한 상태에서 대화를 하면 무작위의 확률로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참고링크 : [스타듀밸리] 결혼하는 법 & 결혼 후 생활



◈ 네 번째. 하수구의 크로버스에게서 획득 가능!


하수구에 사는 크로버스에게서 스타드롭을 20000골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크로버스는 하수구 맨 우측에 위치해있으며 이 하수구 지역을 뚫기 위해선 박물관에 60개의 품목을 기증하여 녹슨 열쇠(Rusty Key)를 얻어야 합니다.

 


◈ 다섯 번째. 비밀의 숲 카놀리 동상에게서 획득 가능!


비밀의 숲 지역 맨 좌측에 있는 카놀리 동상에게 '스위트잼베리'를 선물하면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위트잼베리는 마차상인이 파는 희귀한 씨앗이란 것을 심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자세한 공략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참고링크 : [스타듀밸리] 희귀한 씨앗을 심어 스위트잼베리를 얻어보자



◈ 여섯 번째. 업적을 완료하여 획득 가능!


스타듀밸리의 '업적' 시스템을 완료하면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업적은 새 친구를 만든다던지, 요리를 특정 갯수만큼 만든다던지 등의 조건을 달성하면 기록되는 도전과제와 같은 것입니다. 모든 업적을 이룩하면 윌리에게서 편지가 도착하고 이 때 스타드롭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TIP. 업적 완료 뒤 얻을 수 있는 스타드롭은 소모시키지 않고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일곱 번째. 박물관 기증을 완료하여 획득 가능!


박물관의 모든 기증 품목(총 95개의 항목)을 채우면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땅바닥의 지렁이를 괭이질하여 획득한 유물,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보석들이 바로 박물관의 기증 품목에 해당되는 것들입니다. 수상한 물건들을 주웠다면 판매해버리기 직전에 꼭 설정창을 확인해서(권터에게 기증 어쩌고...가 뜨는 아이템들) 박물관 기증을 위해 따로 보관해두도록 합시다.



◇◆◇

여기까지 스타듀밸리에서 모든 스타드롭 모으기에 대한 공략글이었습니다. 이 공략을 보고 얻을 수 있는 스타드롭 7개를 모두 모으면 총 '238' 만큼의 최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깨알 정보: 스타드롭 살롱의 스타드롭은 바로 이 스타드롭이 맞습니다.

깨알 정보: 스타드롭 판매 시 가격은 행운의 숫자 조합인 7777 골드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