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드워프 만나는 법 - 드워프 스크롤과 상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스타듀밸리에서 드워프를 만나 대화하는 법, 그리고 드워프가 운영하는 상점에 대해서까지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워프타이틀


※드워프 공략 목차

1. 드워프의 위치

2. 드워프 스크롤을 모아 드워프와 소통하자.

 -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 얻는 법

 - 드워프 스크롤이 나오는 몬스터와 몬스터 위치 정리

3. 드워프 상점 목록


우선 드워프가 거주하고 있는 곳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드워프가 거주하는 지역은 바로 광산입니다. 광산은 산 지역의 호수 윗쪽에 위치해있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광석을 채굴하여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지요. 



◈ 드워프의 위치

광산 안에서도 드워프의 정확한 위치는 바로 광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우측에 보이는 장벽 너머입니다. 장벽 너머로 보이는 통로를 타고 쭈욱 가시면 드워프 거주지역이 나타날 것입니다. 


드워프1


이 장벽을 뚫기 위해서는 "강철 곡괭이"가 필요합니다. 강철 곡괭이는 클린트가 운영하는 대장장이집에서 곡괭이를 두 단계 강화하여 가질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재료와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리 곡괭이 (동괴 5개, 2000골드 필요) → 강철 곡괭 (철괴 5개, 5000골드 필요)


이렇게 강화한 곡괭이로 위 장벽을 뚫으면 장벽 때문에 막혀있었던 길을 지나갈 수 있게 됩니다.


드워프2


통로를 지나자 드워프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망토를 쓴 음침한 얼굴의 드워프가 금고처럼 생긴 상자를 끼고 있군요. 드워프를 만나 할 수 있는 일은 그가 운영하는 상점에서의 물건 구매입니다. 혹은 드워프와 호감도를 올려 그와 친해질 수도 있습니다. 호감도 50이 되면 하수구의 그림자 종족 크로버스와 관련된 이벤트 영상 관람이 가능합니다. 스타듀밸리 특유의 세계관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마세요!






◈드워프와 소통하자! - 드워프 스크롤을 모아라.

드워프를 만났다고 해서 바로 그가 운영하는 상점을 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드워프와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이죠...(은근히 현실적) 드워프의 언어를 알고 그와 소통하기 위해서는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를 얻어야 합니다.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를 얻기 위해서는?

1. 총 4종류의 드워프 스크롤을 모아야 됩니다. 주로 "광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2. 모은 드워프 스크롤들을 "도서관의 권터"에게 기부하면 보상으로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는 소지품창으로 들어가는 게 아닌 '지갑' 항목 안에 들어가는 아이템입니다. 지갑은 상태창(ESC키) 두 번째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드워프 스크롤이 나오는 몬스터/출몰장소 정리

다음 정리표는 스타듀밸리 Wiki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박쥐(서리, 용암)같은 경우는 위키에 확률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 정확하지 않습니다. 


드워프스크롤1

드워프스크롤2

드워프스크롤3

드워프 스크롤4


+공략표에 있는 몬스터들의 사진 정리

드워프스크롤몬스터


이렇게 하면 특정 몬스터들에게서 확률적으로 나오는 드워프 스크롤 4종을 모두 모을 수 있습니다. 희박한 확률이라 얻기 힘들 줄 알았는데 의외로 전 광산을 마지막 층까지 다 뚫기도 전에 손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드워프3


권터에게서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를 받아 드디어 언어를 익히고 광산의 드워프로 가서 말을 거니 이제서야 제대로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갑다... 드워프야.






◈ 드워프 상점에선 뭘 팔까.

이제 드워프와 말도 통하니 상점을 열어, 그의 상점에서 무얼 팔고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드워프6


드워프 상점창을 여니 뭔가 살건쥐? 라며... 전혀 드워프스럽지 않은 생쥐 말투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모자상점 생쥐를 카피한 듯 하네요. 번역이기 때문에 원본은 또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마는...


※드워프 상점 정리

드워프는 광산에서 사용가능한 폭탄류나 사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그리고 특수아비 등을 판매합니다.


드워프상점


라이프 엘릭서랑 마늘기름, 광부의 한끼 설명에 표시된 체력이 위키랑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정보랑 다르더라구요. 뭐가 맞는 건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게임 내 표시되는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여기까지 드워프 관련 공략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 도구 업그레이드 정리 - 괭이/곡괭이/도끼/물뿌리개/낚시대

[스타듀밸리] 마을사람들 호감도 선물&이벤트 정리 - 산+그외지역 편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