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이혼하는 법 & 전남편 전처 기억지우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에서 이혼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틀


스타듀밸리는 굉~장히 자유로운 게임이기 때문에 NPC와 결혼과 임신도 할 수 있고 무려 이혼까지 가능합니다. 현 배우자에게 실증이 났거나 새로운 배우자와의 로맨스를 꿈꾸시는 분들은 바로 이혼을 선택하여 헤어질 수 있습니다. *이혼 콘텐츠는 스타듀밸리 1.1 업데이트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혼 신청 서류를 제출하자.

이혼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적정량의 골드를 들고 루이스 촌장님 댁으로 들어가서 서류만 제출하면 됩니다.


이혼1


루이스 촌장님 댁 안으로 입장해 제 캐릭터가 있는 위치의 서랍장 위 책을 우클릭 하시면 이혼 신청 서류를 작성하라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수수료 50000골드가 필요합니다. 돈이 준비되었다면 '예'를 클릭하여 이혼 신청을 하도록 합시다.


이혼2


'예'를 눌러 50000골드로 이혼 서류를 제출하니 위와 같은 창이 뜨네요. 신청이 접수되었지만 배우자는 내일 아침까지 자신과 이혼한다는 사실을 모를거라 하며 만약 마음이 바뀐다면 오늘 밤이 지나기 전 취소를 해도 된다고 합니다. 취소는 다시 이곳으로 돌아와서 할 수 있겠지요...


저는 마음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취소하지 않고 다음 날을 보냈고 일어나보니 전 남편 샘의 방이 비워져 있었습니다. 철거가 몹시 빠르네요... 배우자들은 이혼 후 자신의 옛 주거지로 돌아가게 된다고 합니다.






◆이혼 후 반응

이혼 후 반응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남편 혹은 전처는 이혼하고 바로 예전의 거주지로 돌아가게 된다고 방금 언급했었지요. 이 밖에 또 다른 변화가 없는지 살펴볼까요?


이혼4


호감도 창을 열어보니 상태가 바뀌어 있네요. (남편)에서 (전 남편)이라는 타이틀로 바뀌었고 호감도 하트 0칸으로 초기화 되었습니다. 꽉꽉 채워놨던 호감도가 다 없어져 버렸군요. 꽃다발 선물로 뚫었던 마지막 회색 하트 2개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혼3


그리고, 대화도 쌀쌀맞아졌습니다... 거 자신이 일방적으로 이혼당했으니 좋은 말이 나올 리가 없겠지요. 이해한다, 이해해... 평소 대화 뿐만 아니라 선물을 줄 때도 "네 선물 같은 건 필요없어!" 같은 말들을 차갑게 내뱉으며 거절해버립니다. 이렇게 선물도 주는 족족 다 거절해버리니, 당연히 호감도도 제대로 쌓을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때문에 이혼 후 전남편 혹은 전처와 관계는 그의 기억을 지우지 않는 이상 그냥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축제 때 대사는 전과 똑같습니다. 평소엔 무시하다가 축제 때 친근하게 대하면 얘가 왜이러지...하고 낯설기도 합니다.ㅋㅋ






◆전남편 or 전처 기억지우는 법

전 배우자와 다시 시작하고 싶다고 한다면 방법이 하나 존재합니다. 바로 그의 기억을 지워버리는 것이죠! 다행히도 스타듀밸리 세계관에는 마법이 존재하거든요.


이혼5


어디로 가서 지우면 되냐... 바로 요 "마녀의 집"에 가서 지우실 수 있습니다. 마녀의 집은 마을회관 번들을 모두 완료하고 마법사 퀘스트를 진행해 기찻길 지역과 통해 있는 마녀의 집 가는 길의 봉인을 뚫으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집 안으로 들어가면 있는 3개의 어둠 제단 중 가운데 위치한 기억의 어둠 제단에다 30000골드를 바치면 됩니다. 바치면 이혼했던 모든 전남편, 전처들의 기억까지 다 한꺼번에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사귀고 결혼하고 이혼했던 기억도 모조리 사라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리셋된 상태로 다시 연애하고 결혼도 할 수 있습니다. 또, 그와 결혼 생활 중 가졌던 아이가 있다면 맨 좌측 제단에 무지개 파편을 바쳐 아이를 비둘기로 날려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혼6


여기까지 이혼하는 법에 대한 공략글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혼 후 바로 엘리엇에게 달려가 청혼하였습니다.(후후) 샘도 좋지만 엘리엇과의 결혼 생활이 궁금해서 말이죠. 프로포즈 승낙 후 대사부터 기대가 됩니다. 농장에서 영감을 받아 글을 쓸 예정인가 봐요!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