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임신과 육아 공략 - 아기 가지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의 임신과 육아 콘텐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타이틀


일단, 스타듀밸리에서 아이를 가지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임신을 하는 법.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죠. 두 번째는, 입양을 하는 법입니다. 입양 시스템이 존재하는 이유는 동성 커플도 결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자유분방한 스타듀밸리 세계관...!


임신이든, 입양이든 아이는 2명까지만 가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자식의 성별은 무작위로 주어진다고 하며 두 번째 자식의 성별은 무조건 첫 번째 자식과 다른 성별을 가진다고 합니다. 스타듀밸리의 자녀 성장 단계는 총 4단계까지 구분되는데 첫 번째 자식이 마지막 4단계까지 성장한 후에야 두 번째 자식을 가질 수 있다고 하네요.



◆방법1. 임신으로 아기를 가지자.


육아1


조건1. 배우자 호감도 하트가 10칸인 상태

조건2. 집 두 번째 업그레이드까지 한 상태 (아기 침대가 설치되어 있는 단계)

조건3. 최소 7일 이상 결혼을 한 상태


위 조건에 모두 해당된다면 5%의 확률로 잠이 들기 전 배우자가 아기를 가지지 않겠냐고 물어옵니다... '그러자'를 눌러 동의한다면 정확히 14일 후에 아기가 태어나게 됩니다. 만약, '지금은 좀...'하고 거절할 시 매일 밤 아기를 가지자고 다시 말해 올 확률도 역시 5%입니다.






◆임신 및 출산 과정

저는 물론 공략을 위해 아기를 가지자는 선택창에서 '그러자'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임신 과정이라고 해야할까요. 임신과 출산 과정 및 그 후 전개 상황을 캡쳐, 정리하였습니다.


육아6


아기를 낳기 2~3일 전인가... 배우자가 곧 아이가 생긴다고 예고를 해줍니다. 귀신같이 세고 있었구나... 엘리엇...


육아2


그렇게 배우자의 예고를 듣고 며칠 후 아이를 낳았다는 창이 떴습니다! 아이를 가지자는 말에 승락하고 14일 후에 실제 아이를 가질 수 있다는 점 재차 강조해드립니다. 저는 여자아이를 낳게 되었네요.


육아3


이름은 대충 세드릭으로 지었습니다. 갑자기 해리포터가 생각나서... 번역에 따라 케드릭일 수도 있고 세드릭일 수도 있지만 세드릭이 뭔가 더 있어보이지 않나요?


육아4


낳은 아이는 윗층 육아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 남편인 샘과의 사이에서 낳은 첫째아이가 자기 동생을 보러 왔는지 슬쩍 곁에 서 있네요.


육아5


이후 남편 엘리엇에게 말을 걸면 새 가족이 된 아이를 반겨주며 감동적인 멘트를 날려줍니다. 아이를 낳은 뒤 대사는 배우자에 따라 또 다르겠죠?



◆방법2. 입양으로 아기를 가지자.

이번에는 입양으로 아기를 가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입양은 동성 커플이 선택할 수 있는 아기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며 임신과 텍스트만 달랐지 그 전개 과정은 몹시 유사합니다. 


조건1. 배우자 호감도 하트가 10칸인 상태

조건2. 집 두 번째 업그레이드까지 한 상태 (아기 침대가 설치되어 있는 단계)

조건3. 최소 7일 이상 결혼을 한 상태


임신 방법과 마찬가지로 위 세 전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 조건에 모두 해당된다면 배우자는 밤마다 임신할 때 아이를 가지자는 대사 대신 자녀 입양 여부를 물어 올 것입니다. 이 대사가 뜰 확률 역시 5%로 임신과 동일합니다. 동의하면 14일 후 입양이 이루어지며 그 기다리는 기간 동안 배우자는 입양 서류가 제출되었음을 알려주게 됩니다.(이는 임신 사실을 알려주는 것과 대체된 대사일 듯 하네요.)


※주의. 임신, 입양 후 아이가 나오기 전 날 밤 조자마트 혹은 마을회관 번들을 완료하지 않도록 합시다. 이벤트가 겹쳐서 안 나오기 때문에 건너 뛰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자녀의 성장 단계


스타듀밸리의 자녀 콘텐츠는 유아기까지 성장하는 4단계의 모습만을 볼 수 있습니다. 가축과 펫(고양이 혹은 강아지)에게 하트를 주는 것과 같은 상호 작용만으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으며, 대화는 불가능합니다.


육아7


1단계 : 신생아

아기를 막 낳고 볼 수 있는 신생아 단계입니다. 상호작용(우클릭) 시 항상 [(이름)은 자고 있다.]라고만 뜹니다.


육아8


2단계 : 던져지기

2단계에서는 아기가 조금 자라 창살에 손까지 얹을 수 있게 됩니다. 상호작용 시 무려 아기 던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너무 높이 던져져가지구 깜놀랬네요. 진짜 천장을 뚫을 기세...


육아9


3단계 : 기어다니기

아기가 집안을 기어다닐 수 있게 됩니다. 가끔씩 우측 사진처럼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알아서 침대로 돌아갑니다.


육아10


4단계 : 유아기

아기가 유아로 자라납니다. 집안을 걸어다니고 상호작용 시 하트가 뜨며 호감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우측 사진처럼 어깨춤을 추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훌라훌라~)



유아기 자녀의 호감도는 타 NPC들과 마찬가지로 하트 10칸(수치로는 2749점)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아기 없애는 법 : 비둘기로 날려보내기


만일 재혼을 준비하고 새 배우자와 자녀를 두고 싶은데 이미 정원이 꽉 차서 더 이상 낳을 수 없는 경우, 마녀의 집에 있는 어둠 제단을 이용하여 아기를 비둘기로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육아11


마녀의 집은 마을회관 모든 번들을 완료해야 갈 수 있는 지역임을 명심해주세요. 번들만 뚫면 되는 것이 아니고 마법사의 퀘스트까지 모두 완수하여야 결계가 뚫려 들어갈 수 있습니다. 뚫으신 분은 기찻길 지역의 마녀의 집으로 들어가 가장 좌측 제단을 클릭해 "무지개 파편"을 바치면 됩니다. 무지개 파편은 사막 던전에서 채광 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가끔 배우자가 위와 같이 자녀와 놀아주고 해주는 대사가 있는데 넘 감동적인 것 같아요... 행복감이 충만해집니다. 완전 힐링 게임 스타듀밸리...! 2명의 아기를 가지고 대가족을 이루면 해주는 전용 대사가 또 있었는데 그것도 완전 스윗했어요.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