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희귀한 씨앗을 심어 스위트잼베리를 얻어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희귀한 씨앗으로 스위트잼베리를 얻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귀씨앗타이틀


※사전정보!

1. 스위트잼베리는 비밀의 숲에 있는 동상에게 바칠 수 있고 이 과정을 통해 '스타드롭'이란 특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스타드롭은 +34 에너지를 영구적으로 추가해주는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3. 스위트잼베리는 희귀한 씨앗을 심어 얻을 수 있는 작물입니다.



◈ 희귀한 씨앗을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이 희귀한 씨앗은 도대체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피에르 상점에는 당연히 없습니다.


희귀씨앗1


바로 이곳, 신디샙 숲 지역 북쪽에 나오는 '마차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차상인은 금요일과 일요일 이 지역에 방문합니다. 마차상인이 판매하는 희귀한 씨앗의 가격은 1000골드네요. (정확히는 여름&봄에 1000골드, 모든계절에 600-1000골드라고 합니다.) 때로는 하나의 아이템을 두개씩 판매할 때도 있으니 씨앗을 더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씨앗을 10개, 50개씩 대량으로 구매할 순 없습니다.






◈ 희귀한 씨앗을 심어보자!

마차상인에게서 씨앗도 구입했으니 이제 한번 심어보도록 할까요.


희귀씨앗7


희귀한 씨앗은 가을에 심어서 24일 후에 그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작물입니다. 블루베리나 감자, 딸기 등과 같이 한번 심으면 계속 수확할 수 있는 씨앗은 아니고 설탕당근, 대황 등과 같이 열매를 수확하고 나면 없어지게 됩니다. 자라는 기간이 거의 한달이나 되니 계절이 바뀌면 첫날에 바로 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실을 뚫으셨다면 저처럼 온실에 심으셔도 됩니다. 


희귀씨앗2


진짜로 정확히 24일 후 열매가 열렸고 보자마자 바로 수확을 했습니다. 금별은 판매 시 무려 4500골드나 되네요.(없별: 3000g, 은별: 3750g) 그나저나, '당신이 겪어보지 못한 궁극의 달콤함'이란 설명이 인상 깊은데요... 왠지 어디다가 써먹어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오지 않습니까...?






◈ 스위트잼베리의 활용처

스위트잼베리는 판매 시 가격이 높은 작물이지만 24일 동안이나 재배해야 되며 한번 수확하면 없어지고 양조나 절임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벌이용으로는 그닥입니다. 그러므로 스위트젬배리는 도감용(판매까지 완료해야 도감에 채워짐), 스타드롭 획득용으로 2개 정도만 구해놓으면 딱 좋습니다. 스타드롭용은 다음과 같은 경로로 사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희귀씨앗3


비밀의 숲 지역의 위 제단과 같은 곳을 방문하신 분은 아실텐데... 이 제단의 동상인 고대 마스터 카놀리에게 말을 걸면 여전히 달콤한 맛을 찾아다닌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문구는 스위트잼베리의 '궁극의 달콤함'이라는 심상치 않은 설명과 굉장한 연관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러한 연관성에 기대어 이곳에 스위트잼베리를 우클릭하여 바치면 특별한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희귀씨앗4


바로 스타드롭 획득이벤트를 말이죠. 이벤트 영상은 동상이 붉은 눈으로 빛나더니 익숙한 보라색 별 모양의 열매가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뜨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여기서 이 열매가 바로 스타드롭입니다.


희귀씨앗5


이벤트가 끝나자 초기 캐릭터 만들 때 설정했던 '가장 좋아하는 것'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차게 되었고(저는 마을 사람들을 모두 공략하기 위해 '바람피우기'로 설정했던...) 최대 에너지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34만큼 늘어났네요! 겨우 34라고 하지만 이게 차곡차곡 계속 쌓이면 꽤나 쏠쏠합니다.



◇◆◇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희귀한 씨앗과 스위트잼베리에 대한 공략글이었습니다. 어떤 모드를 깔면 스위트잼베리도 가공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더군요!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