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영화] 나의 소녀시대 - 90년대 대만의 학창시절을 엿볼 수 있는 작품!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대만 청춘 영화, <나의 소녀시대(我的少女時代)>에 대한 포스팅 내용입니다.


나의소녀시대스냅샷중출처: Naver영화 <나의 소녀시대> - 스냅샷中


[나의 소녀시대我的少女時代]

2015년作 / 왕대륙, 송운화 등 출연


한국에서도 나름 인기가 있었던 작품이죠. 왕대륙 주연의 <나의 소녀시대>입니다.


어른이 된 여자 주인공이 과거 자신의 청춘을 회상하며 첫사랑을 추억한다는 식의 구성으로, 완전 대만 하이팅풍의 유치하고 뻔한 전개이지만 이런 게 또 유치한 맛에 보는 재미가 있지요... 왕대륙도 잘생겼고, 주연들 모두 훈훈합니다.



◈나의 소녀시대 :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스포주의

영화의 스토리와 함께 주요 인물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내용입니다.


송운화출처: Naver영화 <나의 소녀시대> - 린전신(송운화) (1)


송운화2출처: Naver영화 <나의 소녀시대> - 린전신(송운화) (2)


린전신役 - 송운화

유덕화의 굉장히 열렬한 팬으로, 학교 인기인 오우양을 짝사랑하고 있는 이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오우양을 괴롭히는 듯한 타이위를 향한 소심한 복수로 자신이 받은 행운의 편지를 몰래 주려다 들켜버려 그와 인연을 쌓게 됩니다. 그러다 타이위가 오우양의 여자친구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서로의 사랑을 도와주기 시작하게 되죠... 하지만 그녀는 점점 타이위에게 마음이 가게 되는듯한데...


(+ 어른이 된 린전신 프로필)

어른이 된 린전신은 명문 대학을 나와 나름 대기업을 다니는 회사원입니다. 다만, 회사에선 야근만 떠안고 있고, 남자친구도 막되먹었고, 까고 보면 굉장히 우울한 삶을 살고 있던 것. 하지만 이후 추억을 회상하기 시작하며 회사와도 담판을 짓고 남친과도 헤어지게 됩니다. 어른역은 진교은이 연기하였습니다.



왕대륙출처: Naver영화 <나의 소녀시대> - 쉬타이위(왕대륙) (1)


왕대륙2출처: Naver영화 <나의 소녀시대> - 쉬타이위(왕대륙) (2)


쉬타이위役 - 왕대륙

학교 엄친아인 오우양과 달리 학교에서 엄청난 문제아...입니다. 초반엔 오우양의 여자친구 타오민민을 짝사랑하다 전신과 우연한 계기로(위 참고) 만나게 된 후 점점 전신을 좋아하게 됩니다. 성격은 걍 츤데레인 듯...?

본래 오우양과는 과거 친했던 듯 하지만 어떤 사건 때문에 사이가 멀어졌습니다. 이 사건 이후로 공부도 잘했던 그가 공부와도 담 쌓고 노는 애로 빠지게 된 것... 그래도 다행히 전신과 만난 후로 다시 모범생 성적으로 복귀합니다.


(+ 어른이 된 쉬타이위 프로필)

어른이 된 쉬타이위는 유덕화의 스태프입니다. 유덕화 팬이었던 전신의 영향으로 아무래도 이러한 직업을 가지게 되었겠지요...? 어른역은 언승욱이 연기하였습니다.



리위시출처: Naver영화 <나의 소녀시대> - 오우양페이판(리위시)


오우양페이판役 - 리위시

학교의 인기인으로 무려 전교 1등을 자랑하는 우등생, 엄친아입니다. (게다가 농구부 주장에, 기타까지 잘침...) 쉬타이위와 예전엔 친했던 적이 있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타이위와 마찬가지로 타오민민을 좋아하다 전신을 좋아하게 됩니다.



◇◆◇

이 장르가 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여성 시점이기도 하고 하이틴 청춘물이라 좀 유치한 면도 많고요. 참고로, 본 영화는 지난 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소개되어지기도 했습니다.


※본 글은 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란제리 소녀시대 - 1970년대 배경의 하이틴물 & 원작소설 정보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