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 원더풀 라이프 - 당신의 가장 소중한 기억 한 가지를 선택해주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사후세계를 소재로 쓴 일본 영화, <원더풀 라이프(ワンダフルライフ)>에 대한 포스팅 내용입니다.


원더풀라이프포스터원더풀 라이프 포스터


아라타X오다 에리카가 주연인 이 영화는 1999년(일본기준)작 영화이지만 올해 1월 재개봉되어진 작품입니다. 약간 판타지와 감동이 결합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줄거리는 천국에 가기 전 머무를 수 있는 '중간역 림보'를 배경으로, 이 림보의 직원들은 세상을 떠나 이곳으로 온 사람들의 기억 속 그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기억 하나를 뽑아 그 추억을 짧은 영화로 재현하여 영원으로 인도하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원더풀 라이프 : 등장인물 소개

영화의 등장인물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 내용입니다.


이우라아라타출처: Daum영화 <원더풀 라이프> - 모치즈키 타카시(이우라 아라타)


모치즈키 타카시役 - 이우라 아라타

중간역 림보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원 중 한 명입니다. 어느 날 자신의 담당으로 들어온 와타나베가 행복한 순간을 고르고 있지 못하자 그의 인생을 들여다보던 중 의도치 않게 자신과 연관이 있는 과거를 알게 됩니다.



오다에리카출처: Daum영화 <원더풀 라이프> - 사토나카 시오리(오다 에리카)


사토나카 시오리役 - 오다 에리카

중간역 림보에서 어시스턴트로써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치즈키에게 마음이 있는 듯 한데... 그의 일을 도와주게 됩니다.



◇◆◇

사람에 따라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영화일 듯 합니다. 판타지물이지만 사람의 감성을 건드리는 쪽에 더 치중한 것 같네요. 가장 소중한 기억을 단 한 가지만 고르라고 한다면...이라니 저라면 못고르겠습니다마는... 림보의 직원들은 그 소중한 기억을 고르지 못하여 직원으로 남게 되었다고 하는데 저도 직원으로 남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영화는 <환상의 빛>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작품입니다. 전남편이 원인불명의 자살로 삶을 끊어버렸다는 과거를 가진 주인공이 재혼으로 새 삶을 시작한 뒤에도 전남편과의 기억 때문에 괴로워한다는 스토리의 환상의 빛 역시 사람의 기억을 소재로 다루고 있는 영화인데요. 원더풀 라이프를 감명깊게 보았다면 환상의 빛 역시 취향에 맞을 수도 있을 듯 하네요.


※본 글은 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일본 영화] 사일런스(Silence/침묵) - 종교에 대한 신념과 갈등을 담은 영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