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반항적인 모험소녀 아비게일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결혼 가능 NPC 중 반항적인 모험소녀 포지션을 맡고 있는 아비게일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아비게일타이틀


아비게일은 마을에서 씨앗 상점을 운영하는 피에르와 캐롤라인의 외동딸이죠. 플레이어에게 광산과 몬스터에 대해 묻는 등 전투에도 많은 관심이 보이지만 여자아이는 여자아이다워야 한다는 신조인 부모님의 가치관과 대립되어 꽤나 반항적인 성향을 내보내고 있다는 설정의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친구로는 같은 반항파(?)에 속하는 샘과 세바스찬이 있습니다. 추가로 아비게일은 달걀 축제의 1인자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무려 9개의 달걀 찾기에 성공합니다. (본 글은 스포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 특히 맨 아래 후기에서.)


*아비게일 정보 :

생일 | 가을 13일

주거지역 | 피에르네 상점 안 (펠리칸 마을 광장 윗쪽, 병원 옆)

주요등장지역 | 집 안, 조자 마트 근처의 다리 위, 박물관, 묘지, 거스네 술집(스타드롭 살롱), 마법사탑 근처, 기찻길 근처, 로빈네 집(목수 상점), 로빈네 집 옆 호수 근처, 해변의 낚시점 왼쪽 부둣가 끝, 버스 정류장 근처 등

가족 | 피에르(아버지), 캐롤라인(어머니)

친구 | 세바스찬, 샘


가을이 생일입니다. 주거지역은 피에르 상점 내부에 있는 주거공간으로 어머니인 캐롤라인과 아버지인 피에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친구로는 같은 반항 3인방인 세바스찬, 샘이 있고 세바스찬과는 봄 무도회 때 플레이어가 그들을 파트너로 선택하지 않을 시 같이 춤을 추게 됩니다.


주요 등장 지역은 집 안, 거스네 술집, 묘지 등이 있고 조자 마트 근처에 있는 다리 위, 박물관, 마법사탑 근처, 기찻길 근처, 로빈네 집, 로빈네 집 옆에 위치한 호수 근처, 해변 낚시점 좌측의 부둣가, 버스 정류장 근처 등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는 가을일 때 자주 가는 것 같습니다.






*아비게일 호감도 난이도? : 중간 정도.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자수정과 가을 작물인 호박은 아비게일의 사랑하는 선물들 중 하나입니다.


*아비게일 사랑하는 선물 :

아비게일호감도선물


아비게일이 사랑하는 선물 목록입니다. 그나마 바로 아무 조건 없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은 자수정 정도네요. 자수정은 광산에서 채광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대부분(2명 제외)이 사랑하는 무지개파편과 토끼발도 사랑하며 무지개파편은 사막 던전에서, 토끼발은 디럭스 닭장까지 업그레이드 한 뒤 키울 수 있는 토끼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비축해둔 가을 작물 중 호박이 있다면 이를 주셔도 되고 여름 맑은 날 오후 12시에서 4시 사이에 낚을 수 있는 복어도 애비게일의 사랑하는 선물 품목 중 하나입니다. 이외 사랑하는 요리로는 블랙베리 코블러(블랙베리, 설탕, 밀가루 필요), 초콜릿 케이크(밀가루, 설탕, 달걀), 양념 장어(장어, 고추)가 있습니다.


그냥 천천히 애비게일을 공략하고 싶으시다면 좋아하는 선물로 그녀를 공략하도록 합시다. 애비게일이 좋아하는 선물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잡초,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루비, 토파즈, 옥, 다이아몬드, 석영, 불의 석영, 얼어붙은 눈물, 대지 수정, 오믈렛, 샐러드, 치즈 컬리플라워, 생선 구이, 설탕당근 수프, 야채 스튜, 완벽한 아침, 오징어 구이, 행운의 점심, 버섯 구이, 피자, 깍지콩



*호감도 이벤트 :

아비게일의 이벤트들 중 가장 좋아하는 에피소드는 하트8 이벤트. 완전 심쿵 이벤트였어요...


♥ 하트2 이벤트

토요일을 제외한 날, 피에르 상점에 애비게일이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이긴다면 아비게일의 감사인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하트4 이벤트

겨울을 제외한 계절의 비 오는 날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산 지역(로빈네 집과 라이너스 텐트가 있는)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가장 많은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그냥 일하고 있었어. (호감도 변동 없음)

2. 이 날씨를 즐기고 있었어. (+50 호감도)

3. 그러는 너는? (+10 호감도)


♥ 하트6 이벤트

화창한 날(겨울일 경우 눈 오는 날도 괜찮습니다.) 오후 9시에서 12시 사이, 버스 정류장 혹은 신더샙 숲 지역에서 펠리칸 마을 지역으로 넘어가면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아비게일이 묘지에 서 있는 모습부터 시작됩니다. 4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아비게일 부모님의 생각에 동조하게 되어 버리는 세 번째 선택지는 아비게일의 호감도를 100이나 떨어트리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 

1. 그래, 끝내주게 재밌어! (+10 호감도)

2. 그래, 하지만 오직 자기 방어를 위해서만이야. (+10 호감도)

3. 그래, 그렇지만 위험한 일이야. 넌 안전한 곳에 있는 게 좋아. (-100 호감도)

4. 아니. (호감도 변동 없음)


♥ 하트8 이벤트

아비게일의 편지를 받고 편지 내용에 따라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 피에르 상점에 아비게일이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본 다음 날 아비게일이 플레이어의 집을 방문합니다.

 

♥ 하트10 이벤트

오후 5시에서 12시 사이 광산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혼 중인 상태의 플레이어는 이 이벤트를 볼 수 없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더 많은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무슨 일이야? (+20 호감도)

2. 괜찮니? (+40 호감도)


이후 3개의 선택지가 또 등장합니다. (세 번째 선택지...ㅋㅋ)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더 많은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나랑 있으면 안전해. (+20 호감도)

2. 나도 겁날 때가 있어. (+40 호감도)

3. 애처럼 질질 짜지 마. (-50 호감도)






*결혼 후 메리트 :

활동적인 성향의 아비게일은 광산덕후이기도 한지라 광산과 전투 얘기를 자주 합니다. 결혼 후 더 밝아진 것 같기도...! 자신을 억압하는 부모님에게 해방되어 좋겠지요... 아비게일은 집 뒷편에 자신의 방을 축소시켜 놓은 듯한 지역을 설치하고 그곳에서 플룻 연주를 즐깁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부서진 울타리 수리, 가축 먹이주기, 작물 물주기, 강아지 혹은 고양이 물 채워주기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아침에 게 케이크, 오믈렛, 팬케이크, 달걀후라이, 빵, 버섯구이, 콩알탄, 폭탄 등을 주고 저녁에 톰카 수프 등을 줍니다.



이렇게 아비게일에 대한 모든 공략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아비게일도 역시 리텍과 초상화를 바꾸어 남성화된 버전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아비게일은 워낙 활동적이라 남자로 바꿔서 해도 위화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것 같네요. 다만 피에르와 다투는 이벤트씬 등에서 아비게일이 여자라는 것을 나타내는 표현들이 나와 몰입감이 떨어져 이 부분에 대한 대사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남자 아비게일은 활동적이고 전투를 좋아하지만 자신의 연약한 몸을 걱정하여 이러한 성향을 반대하는 부모님 때문에 반항심을 표출하는 남자아이 정도의 설정...? 인 것 같네요. 출생의 비밀도 은근슬쩍 다뤄지는 캐릭터라 흥미진진하기도 합니다...(어떤 출생의 비밀인지는 플레이로 직접 확인해보시길...)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