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발명가를 꿈꾸는 야심가 마루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결혼 가능 NPC 중 발명가에 대한 꿈을 키우는 야심가로 발명덕후 포지션을 맡고 있는 마루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마루타이틀


마루는 목수인 로빈과 과학자인 드미트리우스를 각각 어머니와 아버지로 두고 있으며 로빈의 아들인 세바스찬은 바로 그녀의 이복오빠입니다. 다소 난감한 가정환경이지요... 더욱이 이 둘을 은근히 차별하는 드미트리우스 때문에 세바스찬과는 약간 긴장된 관계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을의 병원에서 의사 하비를 보조하는 간호사로서 근무하고 있으며, 친구로는 같이 마을에서 자라나 친해진 페니가 있습니다.


*마루 정보 :

생일 | 여름 10일

주거지역 | 산 지역(라이너스 텐트, 광산 등이 있는)에 있는 목수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농장 위쪽길을 타고 가면 빨리 갈 수 있어요.

주요등장지역 | 집 안, 병원, 마을 벤치, 마을회관 우측 벤치, 목수집 우측에 위치한 호수 근처, 집 밖의 망원경 근처 등 

가족 | 로빈(어머니), 드미트리우스(아버지), 세바스찬(이복오빠)

친구 | 페니


여름이 생일입니다. 주거지역은 산 지역에 위치한 목수집입니다. 목수집은 목수인 로빈에게서 건물 설계를 예약할 수 있는 곳이지요. 이곳에서 마루는 로빈, 드미트리우스, 세바스찬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농장의 위쪽길을 타고 가면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친구로는 페니가 있으며 둘이 같이 있는 모습을 술집 아랫쪽 벤치나 마을회관 쪽 벤치 등에서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주요 등장 지역은 집 안과 마루가 근무하는(9시~15시) 병원입니다. 이 외의 경우, 페니와 함께 마을 벤치나 마을회관 우측에 위치한 벤치에 앉아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목수집 우측에 있는 호수 근처를 서성이는 모습을 자주 발견할 수 있으며 가끔 집 밖에 있는 망원경을 들여다 봅니다.






*마루 호감도 난이도? : 중간 정도. 마루의 사랑하는 선물들 중 구하기 쉬운 축에 드는 물건은 컬리플라워, 금괴, 다이아몬드 정도가 있습니다.


*마루 사랑하는 선물 :

마루호감도선물


마루의 사랑하는 선물 목록입니다. 이중 구하기 쉬운 축에 드는 선물은 컬리플라워와 금괴 정도, 컬리플라워는 봄에 심어서 얻을 수 있고 금괴는 광산에서 구할 수 있는 금광석을 용광로에 넣어 가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 대부분(2명 제외)이 사랑하는 선물 무지개파편과 토끼발은 마루도 사랑하는 선물입니다. 무지개파편은 사막 던전에서, 토끼발은 디럭스 닭장까지 업그레이드 한 뒤 키울 수 있는 토끼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나 딸기도 나쁘지 않은 선물입니다. 다이아몬드는 광산에서 채광으로 얻을 수 있고(확률적이지만) 딸기는 봄 축제 날의 가판대에서 씨앗을 구매해 봄에 농사를 지어 얻을 수 있습니다. 딸기 농사는 봄에 가장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한 공략을 보시고 플레이하시는 플레이어 분들은 딸기 비축분이 많이 있을 거라 사료됩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다음 표기된 조건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 이리듐괴 : 이리듐 광석(사막 던전에서 채광 가능)을 용광로에 가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치즈 컬리플라워 : 치즈, 컬리플라워 필요.

☞ 광부의 한끼 : 동굴당근, 설탕, 우유 필요.

☞ 고추 바사삭 : 고추, 치즈 필요.

☞ 대황 파이 : 대황, 밀가루, 설탕 필요.

☞ 배터리 팩 : 번개 치는 날 피뢰침을 설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가끔 마차 상인이 팔기도.


위의 아이템들을 구하기 어려운 플레이어 분들은 좋아하는 선물로 마루를 공략하시면 됩니다. 마루의 좋아하는 선물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탕당근,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루비, 자수정, 토파즈, 옥, 석영, 불의 석영, 얼어붙은 눈물, 대지 수정, 깍지콩, 감자, 오믈렛, 샐러드, 생선 구이, 설탕당근 수프, 야채 스튜, 완벽한 아침, 오징어 구이, 행운의 점심, 버섯 구이, 피자



*호감도 이벤트 :

발명 능력자 마루의 에피소드입니다. 마루는 연인보단 절친으로 삼고 싶어요!


♥ 하트2 이벤트

마루네 집(목수집)에 마루가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두 번째 선택지는 100 호감도나 떨어트리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

1. (아무 말 하지 않는다.) (+10 호감도)

2. 사실 너네 아버지가 이상한 이야기를 했어. (-100 호감도)


♥ 하트4 이벤트

병원에 마루가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세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1. 바닥에 흘린 걸 좀 떠서 담아볼까? 어차피 큰 차이 없을 거 같은데. (-50 호감도)

2. 하비에게 내가 실수했다고 말해. (-20 호감도)

3. 하비에게 어쩔 수 없는 사고였다고 말해. (+50 호감도)


♥ 하트6 이벤트

화창한 날 오후 9시에서 11시 40분 사이, 산 지역(목수집, 라이너스 텐트, 광산 등이 있는) 구간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1. 아름다운 별과 행성. (+30 호감도)

2. 어둡고도 차가운 심연뿐. (-30 호감도)


♥ 하트8 이벤트

마루네 집(목수집)에 마루가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1. 괜찮아, 크게 다치지도 않았는걸. (+30 호감도)

2. 아 진짜! 이거 미친듯이 아프다고! (-50 호감도)


♥ 하트10 이벤트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사이, 마루네 집(목수집)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4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하면 50 호감도를 얻을 수 있고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하면 호감도가 깎이지만 파생되는 3개의 선택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난 네 발명품이 정말 감명깊었어. (+50 호감도)

2. 솔직히 실망했어... 어떻게든 그 로봇을 노예로 만들었어야 했는데 말야. (-50 호감도)

   - MarlLDA는 인간처럼 행동하도록 설계된 기계에 불과해. (+50 호감도)

   - 농담이었어. MarlLDA는 자유를 누릴 자격이 있어. (+50 호감도)

   - 내 농장에서 일해줬으면 좋겠거든. (-50 호감도)

3. 그럼 너희 아버지가 우리 사이에 대해서 허락한건가? (호감도 변동 없음)

4. (마루를 쳐다볼 뿐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호감도 변동 없음)






*결혼 후 메리트 :

마루는 결혼을 한 뒤에도 발명을 멈추지 않습니다. 목수집 밖에 뒀었던 망원경을 집 안으로 가져오고, 플레이어 집 뒷편에 작은 작업 공간을 설치하여 그곳에서 발명일을 합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작물 물주기, 강아지 혹은 고양이 물 채워주기 (부서진 울타리 수리, 가축 먹이주기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콩알탄, 폭탄, 게 케이크를 줍니다. "워프 토템 : 농장"을 준다는 제보가 있는데 굉장히 레어한 확률로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루에 대한 모든 공략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마루를 남자로 리텍을 해서 즐기고 있는데 가끔 세바스찬을 오빠라고 발언하는 것 이외에는 몰입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남자 마루는 자기 일에 진지하게 열중할 때 멋있어보이고 평상시엔 공학도스러운 남사친 같은 느낌을 주는 친구 정도랄까요...? 상상력이 너무 가미됐나.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