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겸손하고 예의바른 선생님 페니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결혼 가능 NPC 중 겸손하고 예의바른 선생님 포지션을 맡고 있는 페니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페니타이틀


페니는 어머니 팸과 함께 마을 우측에 위치한 트레일러에서 살고 있습니다. 마을의 아이들인 빈센트와 재스의 선생님이기도 한 그녀는 독서를 좋아하며 요리하는 것을 즐깁니다. 다만 요리 실력은 좀...(호감도 이벤트 참고) 알코올 중독에 빠진 어머니 팸의 뒤치닥거리를 도맡느라 꽤나 고생을 하고 있는 짠내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개발자 업데이트를 살펴보면 가정을 만들어 정착하는 것 외에는 별 다른 야망이 없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페니 정보 :

생일 | 가을 2일

주거지역 | 펠리칸 마을 우측의 트레일러(알렉스네 집 옆)

주요등장지역 | 트레일러 안, 마을 묘지 근처 나무 아래, 마을 벤치, 조자마트 뒤 강가, 마을회관 우측 벤치, 로빈네 집, 박물관, 마을회관 좌측 놀이터, 헤일리네 집 옆(재스, 빈센트와 함께) 등

가족 | 팸(어머니)

친구 | 샘, 마루


가을이 생일입니다. 주거지역은 알렉스네 집 옆에 위치한 트레일러로, 어머니 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친구로는 샘과 마루가 있는데 페니가 마을 토박이인지라 같이 마을에서 자라 난 애들과 친한 것 같네요. 샘과의 썸 스토리(?)에 대한 대사가 몇몇 등장하는데 플레이하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루와는 같이 있는 모습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루네 집에서도 볼 수 있고 마루와 함께 마을의 벤치에 앉아 있는 페니의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주요 등장 지역은 트레일러 안(이곳에서 요리를 합니다.), 마을 묘지 근처에 있는 나무 아래, 조자마트 뒤 강가, 마루와 함께 마을회관 우측 벤치, 마루를 만나러 로빈네 집에 자주 등장합니다. 아이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빈센트, 재스와 함께 있는 모습을 박물관, 마을회관 좌측에 위치한 놀이터, 헤일리네 집 옆에서 자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페니 호감도 난이도 : 중간 정도.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 여름 작물인 멜론과 양귀비를 사랑합니다.


*페니 사랑하는 선물 :

페니호감도선물


페니가 사랑하는 선물 목록입니다. 쉽게 시기 상관없이 바로 구할 수 있는 건 무지개파편, 다이아몬드, 에메랄드인데 무지개파편은 사막 던전을 뚫어 채광으로(확률적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입이 비교적 쉬운 광산에서 얻을 수 있는 다이아몬드나 에메랄드 정도를 선물로 주는 게 좋을 것 같군요. 채광하러 가기 귀찮으신 분들은 비축해둔 여름 작물 중 멜론과 양귀비가 있다면 이것들을 주심 됩니다. 페니는 양귀비를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양귀비 머핀(양귀비, 밀가루, 설탕 필요)도 사랑하며 이 외 사막 연못에서 잡을 수 있는 도루묵, 요리 레시피와 재료가 필요한 붉은 정식(붉은 양배추, 빨간 무 필요), 뿌리채소 모둠(동굴당근, 겨울 뿌리 필요), 톰카 수프(코코넛, 새우, 일반 버섯 필요)를 주셔도 됩니다.


위의 품목들을 얻기 어렵다면 좋아하는 선물들을 공세하여 페니를 공략해도 됩니다. 페니의 좋아하는 선물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크, 민들레, 설탕당근, 아쿠아마린, 루비, 자수정, 토파즈, 옥, 불의 석영, 얼어붙은 눈물, 대지 수정, 우유, 큰 우유, 깍지콩, 컬리플라워, 감자, 오믈렛, 샐러드, 치즈 컬리플라워, 생선 구이, 설탕당근 수프, 야채 스튜, 완벽한 아침



*호감도 이벤트 :

어머니 팸과의 이벤트가 짠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이벤트는 하트6 이벤트, 페니의 약점을 알아서 좋았달까요. 왠지 더 친해진 느낌!


♥ 하트2 이벤트

화창한 날 오전 9시에서 오후 2시 사이 펠리칸 마을 지역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1. 네. 참 친절하시네요, 페니. (+50 호감도)

2. 그냥 놔두지 그랬어요. 괜히 도우니 짜증만 부리잖아요. (-50 호감도)

3. 아뇨, 그냥 지나가던 길이었는데요. (호감도 변동 없음)


이후 4개의 선택지가 또 등장하는데 어떤 선택지를 고르든 호감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자신의 취향껏 고르도록 합시다. (너무한 네 번째 선택지...ㅋㅋ)

1. 그런 건 생각하지 않는 게 더 낫겠어요. (호감도 변동 없음)

2. 늙는다는 건 그냥 인생의 또다른 부분일 뿐이에요. (호감도 변동 없음)

3. 그게 바로 우리가 노인들을 존중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해요. (호감도 변동 없음)

4. 차라리 일찍 죽는게 나을거 같은데. (호감도 변동 없음)


♥ 하트4 이벤트

페니네 집(트레일러)에 페니가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보고 그 다음 날 페니의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하트6 이벤트

페니네 집(트레일러)에 페니가 있을 때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페니는 오히려 솔직히 말하면 호감도가 안 떨어지네요. 팩폭하는 세 번째 선택지가 아닌 돌려 말해주는 두 번째 선택지가 오히려 호감도를 떨어트립니다.

1. (거짓말) 음! 와, 이거 정말 맛있는데요! (+50 호감도)

2. 어음... 나머지는 가져가서 먹어도 될까요? (-50 호감도)

3. 대단하다면 대단한데... 어떻게 하면 음식을 이렇게 고무처럼 만들 수 있죠? (호감도 변동 없음)


이벤트를 보고 난 뒤 플레이어의 에너지가 165만큼 증가합니다.


♥ 하트8 이벤트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사이 신더샙 숲 지역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릅니다. 세 번째 선택지는 무려 1500의 호감도를 떨어트립니다...ㄷㄷ

1. 당연하죠! (+10 호감도)

2. 그러죠, 뭐. (호감도 변동 없음)

3. 미안해요... 아이들은 별로 안 좋아해서. (-1500 호감도) (여기서 이벤트 씬 끝남)


이후 무려... 6개의 선택지가 또 등장하는데 여기서는 두 번째 혹은 세 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야 가장 많이 호감도가 오릅니다. 개인적으로 전 취향껏 골라 네 번째 선택지를 선택했는데 이 선택지에 대한 페니의 대답이 몹시 감동적입니다. 페니는 진짜 착한 것 같아요...

1. 음, 난 솔직히 생각해본 적은 없어. (호감도 변동 없음)

2. 당연하지, 난 예전부터 꼭 대가족을 이루고 싶었어. (+20 호감도)

3. 나도 그래, 그건 어찌보면 자연스러운게 아닐까? (+20 호감도)

4. 글쎄, 난 부모가 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10 호감도)

5. 아니, 이 세상은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 (-10 호감도)

6. 아니, 난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묶이고 싶지 않아. (-10 호감도)


이 이벤트로 알 수 있다시피 페니는 아이를 몹시 사랑하며 가정을 이루고 정착하고 싶어합니다.


♥ 하트10 이벤트

페니의 편지가 플레이어의 우편함에 도착합니다. 편지의 내용에 따라 오후 7시에서 12시 사이 목욕탕의 풀(pool) 지역으로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어떤 선택지를 고르든 호감도 변동은 없습니다. 저는 세 번째 선택지가 웃겨서 선택...ㅋㅋ 페니의 반응도 귀여워요.

1. 내게 뭔가 할말이 있어서 아닌가요. (호감도 변동 없음)

2. 사실 잘 모르겠어요. (호감도 변동 없음)

3. 혹시 내 수영복이 보고싶어서? (호감도 변동 없음)


이후 2개의 선택지가 또 등장합니다.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하면 무려 1500의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하트8 이벤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잘못된 선택으로 호감도가 엄청 떨어졌었는데 페니는 마음이 여리고 상처를 쉽게 받는 타입인가봐요...

1. 나 역시 당신과 마찬가지에요. (특별 이벤트 감상 가능)

2. 미안하지만.. 난 당신을 좋아하지 않아요... (-1500 호감도)






*결혼 후 메리트 :

가정을 이루고 정착이 꿈이었던 페니답게 결혼 후 페니는 자신이 이룬 것에 대해 행복감을 느낍니다. 페니는 결혼 후 집 뒷편에 작은 화분을 설치하고 그곳에서 독서를 즐깁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부서진 울타리 수리, 가축 먹이주기, 작물 물주기, 강아지 혹은 고양이 물 채워주기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아침에 해시 브라운, 팬케이크, 오믈렛을 요리해주고, 큰 우유, 정동석, 씨앗무더기 등을 쇼핑해왔다며 쥐어줍니다. (큰 우유, 정동석은 그렇다치고 씨앗무더기를 굳이 사와...?)



이렇게 페니에 대한 모든 공략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페니는 가정환경도 그렇고 상처를 쉽게 받는 것 같아 지켜주고 싶고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그런 캐릭터랄까요. 페니도 리텍과 초상화를 바꿔 남성화시켜서 플레이를 즐기고 있는데 남자 페니는 예의 바르고 조용 조용한데다 침착한 캐릭터로 설정하였습니다. 좀 더 겸손하고 고지식(?)한 느낌을 주기 위해 안경도 씌워봤는데 선생님 이미지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