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자상한 연상남 하비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결혼 가능 NPC 남자 캐릭터들 중 마지막 공략 캐릭터, 펠리칸 마을 유일한 의사이자 자상한 연상남 포지션을 맡고 있는 하비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하비타이틀


연상남이라고 소개하였다시피 연령대가 공식적으로도 높습니다. 공략하다보면 난 나이가 들었다, 네 젊음이 어쩌고 식의 뉘앙스의 대사를 자주 마주할 수 있거든요... 친한 친구로는 같은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간호사 마루가 있습니다. 하비의 초상화 원본은 콧수염 아저씨...이지만 초상화 모드를 사용하면 훤칠하고 설레이는 하비가 많습니다. 하비 초상화는 금손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하비 정보 :

생일 | 겨울 14일

주거지역 | 병원 (펠리칸 마을 12시 방향 피에르 상점 좌측에 위치)

주요등장지역 | 병원 안, 병원 윗층의 그의 아파트, 마을 좌측에 있는 빈 정원(샘네 집 위), 분수대, 마을의 강 다리 근처, 피에르 상점, 거스네 술집(스타드롭 살롱) 등

가족 | X

친구 | 마루


겨울이 생일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많은 호감도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직업이 의사인지라 병원에서 일하며 병원 건물 윗층에 있는 아파트를 주거 지역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도 플레이어나 엘리엇처럼 외부에서 들어 온 이방인이기 때문에 가족은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친구로는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 마루가 있습니다. 만일 플레이어가 하비나 마루와 봄꽃 무도회에서 춤을 추지 않을 시 하비는 마루와 함께 춤을 추게 됩니다. 어느 축제 중에 마루에게 은연중에 마음을 드러내는 대사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를 보면 플레이어가 생태계 방해를 하지 않는 이상 마루와 이어질 운명이었겠죠.


주요 등장 지역은 역시 그가 근무하는 병원입니다. 근무가 끝나면 병원 윗층에 위치한 그의 아파트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진료 시각(오전 9시~오후 3시까지) 내에만 이 병원 건물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외의 시간에는 하비가 건물 밖으로 나오지 않는 이상 그와 만날 수 없습니다. 봄에는 마을 좌측에 있는 빈 정원에, 여름에는 마을 회관 쪽 분수대에, 가을에는 마을의 강 다리 근처에 자주 등장합니다. 피에르 상점과 거스네 술집에서도 그와 빈번히 마주칠 수 있습니다.






*하비 호감도 난이도? : 쉬운 편입니다. 하비의 사랑하는 선물들 중 커피는 거스네 술집에서 바로바로 쉽게 구매하여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비 사랑하는 선물 :

하비호감도선물


하비가 사랑하는 선물 목록입니다. 토끼발, 피클, 송로버슷 기름, 와인 등은 농장일에 어느정도 익숙해지신 분들에게는 구하기 쉬운 품목들일 것입니다. 다만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바로바로 구입하여 써 먹을 수 있는 커피를 선물로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피는 거스네 술집(스타드롭 살롱)에서 300골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초보자분들에게 300골드도 큰 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럴 땐 좋아하는 선물을 공세해도 됩니다. 오히려 좋아하는 선물로 천천히 공략하는 게 놓치기 쉬운 호감도 6,7 대사를 볼 수 있어 좋을 것 같군요. 하비의 좋아하는 선물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야생 서양고추냉이, 수선화, 리크, 민들레, 설탕당근,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루비, 자수정, 토파즈, 옥, 다이아몬드, 석영, 불의 석영, 얼어붙은 눈물, 대지 수정, 코코넛, 용과, 깍지콩, 컬리플라워, 감자, 오믈렛, 샐러드, 치즈 컬리플라워, 생선 구이



*호감도 이벤트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하비의 8호감도 이벤트, 평소 연상남답게 어른스러웠던 그의 이미지와는 다른 소년같은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하트2 이벤트

펠리칸 마을 2시 방향에 위치한 조지네 집으로 조지가 있을 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선택지를 골라야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할아버지께서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야죠. (+40 호감도)

2. 할아버지의 몸은 본인이 가장 잘 알겠죠. (-40 호감도)


♥ 하트4 이벤트

병원에 하비가 있을 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선택지를 골라야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선택지 완전 거친 팜걸이네여...ㅋㅋㅋ

1. 조금 긴장돼요... (+20 호감도)

2. 농장일을 너무 열심히 했어요. (+20 호감도)

3. 의사 맞아? 내 맥박은 괜찮아! (-50 호감도)


♥ 하트6 이벤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 피에르 상점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말을 안하겠다고 약속해주는 첫 번째 선택지를 선택하면 고맙다는 대답을 듣습니다. 선택지에 따라 호감도 변동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호감도 변동 사항이 위키에 안나옴)


♥ 하트8 이벤트

병원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딱히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호감도 변동 사항이 위키에 안나옴)


♥ 하트10 이벤트

기찻길에서 만나자는 하비의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속대로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 기찻길 지역에 들어서면 볼 수 있습니다. 꼭 편지 받은 당일 날 방문하지 않아도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뭘 선택하든 딱히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호감도 변동 사항이 위키에 안나옴)


*위키에 안나온 부분은 추후 2회차 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은 댓글로 제보 부탁드려요.






*결혼 후 메리트 :

자상하고 다정다감한 남편이 될 것이라고는 연애 시절에도 예상하였습니다. 요리를 어느 정도 하는 듯 플레이어를 위해 아침도 챙겨주고(이 때 대사가 스윗합니다.) 공략 캐릭터들 중 의사라는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어 결혼 후에도 꾸준히 병원으로 출근합니다. 일이 있어 병원으로 갈 때마다 하비와 마주치는데 그럴 때마다 아 의사 하비가 내 남편이었지...하고 의식하게 됩니다.ㅋㅋ 하비는 집 뒷편에서 작은 화분을 기릅니다.


농장 일 도와주기 | 부서진 울타리 수리, 가축 먹이주기, 작물 물주기, 강아지 혹은 고양이 물 채워주기

배우자에게 주는 선물 | 아침에 완벽한 아침 식사를, 저녁에 장어구이, 야채스튜, 연어디너 등을 차려줍니다. 완벽한 아침 식사는 농업 스킬 +2 효과, 최대 에너지 +50 효과, +200 에너지와 +90 체력 효과를 줍니다. 버프 지속 시간은 7분이네요. 에너지를 다 쓰고 일어난 날 먹으면 효과 만점일 것 같군요.



이렇게 하비에 대한 모든 공략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비는 엘리엇과 비슷한 연상의 다정남 포지션이지만 확실히 다른 성격인 것 같습니다.(게다가 엘리엇은 문과...하비는 이과...) 항시 플레이어의 건강을 챙겨주는 모습에서 가끔 허둥지둥하는 모습까지도 보여주는 깨알 매력남입니다. 특히 하트8 이벤트에서 과거 꿈에 대해 흥분하며 말하는 하비가 귀여웠어요.




※본 글은 Stardew Valley Wiki(http://stardewvalleywiki.com/Stardew_Valley_Wiki)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