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모바일 시작했어요 :) + 리텍 설치관련 미세먼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오랜 고민 끝에 스듀를 모바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사실 아이폰 이용자라 리텍 때문에 모바일로 못옮기고 있었는데

최근에 안드로이드 패드를 구매하게 되었고... 

일본 플레이스토어로 어찌어찌 우회해서 구입해 설치에 성공하였습니다!

마침 스듀 세일기간이더라고요. 완전 럭키였죠 후후

 

[ 모바일 리텍에 필요한 어플들 _]

설치한 다음에는 리텍이 문제였는데요

다행히 시기적으로 모바일 버전이 나온지 한참이 되어서

모바일에 리텍, 모드까는 법이라던지 공략글이 까페에

많이 올려져 있더라구요.

 

Apk Extractor / App Cloner 혹은 apk-signer / MT Manager

+ 알집

 

위 어플들이 필요합니다.

알집은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을 때,

Apk Extractor 은 파일을 추출할 때 필요하고

App Clonor 혹은 apk-signer 는 리텍 넣은 파일을 다시 묶을 때,

(저는 앱클로너로 묶었어요. 시그너는 안되더라구요 ;- ;)

MT Manager 는 모드를 설치할 때 필요하게 됩니다.

 

공략글 읽으면서 하다보면 어찌어찌 됩니다 ㅋㅋ

 

[ 모바일에 적용되는 모드들 _]

모드들도 팍팍 넣었습니다.

적용되는것도 있고 안되는것도 있더라고요.

(고해상도 모드, Kisekae 모드 안됩니다 ...ㅜㅜ)

일단 CP 모드가 되어서 엔피씨 추가 모드라던가 톤 다운 밸리 모드를 넣었고

그 외 욕실 추가 모드, 해골광산 모드, 결혼확장 모드까지도 넣었습니다.

 

모드는 부담없이 넣을수 있어서 좋은게

앱 클로너 등으로 묶는 작업이 필요한 리텍(xnb 파일 있는)과는 달리

내장메모리 - SMDroid - Mods 경로에만 넣어주면 끝이거든요...

그래서 왠만한 수정작업은 모드를 통해서 하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리텍 완료된 apk 파일 설치하려고 원 게임 지우기 전

위 경로의 com.chucklefish.stardewvalley 의 이름을 바꾸는 것

잊지마세요!

이름 바꾸지 않으면 게임 실행 시 bgm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군요.

이후 리텍 완료된 apk 파일로 게임 설치 후

다시 원래 이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스마피 깔으실 때 버전에 맞게 까세요.

모바일버전 스타듀밸리 1.20은 스마피 1.3.12와 호환,

모바일버전 스타듀밸리 1.25는 스마피 1.4.0과 호환됩니다.

> 모바일 스마피 설치 링크

 

 

[ 오랜만에 보는 로빈과의 첫만남 _]

그렇게 모바일에서 새로 시작하게 된

스타듀밸리...☆

 

안내문구도 나오네요.

근데 조작이 너무 익숙치 않아서 불편...

터치라던가 조이패드라던가 이것저것 많던데

어째 다 불편하네요 ㅋㅋ 언젠간 익숙해지겠죠.

 

어떤 금손님♥이 만들어주신

커스텀 캐릭터 도림도 넣었어요

하비 병원 환자라는 설정인데

과연 어떤 녀석일지 궁금해지네요 ㅋㅋ

 

PC에서도 함께했던 폴도 모바일로 데려왔습니다...

초상화 카페에서 받았는데 너무 잘생겼어요...ㅎㅎ

폴금손님♥

 

모바일 스듀...

몰라몰라 모드가 안되서 공략없이 하니 힘들긴 하네요.

낚시도 PC랑 달리 키보드랑 할 수 없어서

놓치는 물고기가 대다수... 빨리 낚시랩을 올려야겠어요...ㅋㅋ

 

이후 빈티지 인터페이스도 추가해볼 예정입니다. ~_~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