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계정 해킹당함.. (라이브챗/문의로 해결하는 법)

반응형

#로그인이 갑자기 안될때
#비밀번호찾기 했는데_계정 찾을수 없다고 할때
#그것은 100% 해킹입니다..

문제의 발단..


심즈4 유튜브를 보다가 갑자기 너무 하고 싶어져서
오랜만에 룰루랄라 오리진에 들어갔는데..
'인증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만료되었으니 암호를 재설정 하라는..'(???) 식의 문구가 뜨는 겁니다.
내가 비번을 잘못 기억하고 있었나.. 해서 비밀번호 찾기 시도를 했지만 계정을 찾을 수 없다고 뜨는 황당한 일이 발생.. 분명 그 이메일로 가입했는데 몇번을 입력해봐도 안 된다네?
혹시나해서 다른 이메일들도 입력해봤지만 없는 계정이라고??
이쯤되니 어떤 망할 해커ssaekki가 내 계정을 해킹해서 자기 이메일로 계정ID를 변경해 버린 것 아닐까..? 하는 킹리적갓심에 도달하고..🤔
여러 검색 과정을 통해 저와 유사한 경험을 한 분들이 많다는 정보를 얻게 되면서 해킹이 확실하다는 결론을 짓게 됩니다..
아나 내 계정 좀 그만 털라고..🤦🏻‍♀️ 아주 그냥 스팀에 이어서 오리진까지..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3일 정도 걸쳐서 계정을 되찾는데 성공을 하긴 했습니다.
몇번의 시행착오와 개고생이 좀 있긴 했습니다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적어도 저보단 덜 고생하시라고 몇자 적어봅니다.

수많은 검색 과정을 통해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한 피해자들의 케이스를 수집해본 결과, 해결 방법은 3가지 정도로 추려지더군요.
1. ea 도움말의 지원 문의 기능
(간단하지만 답변 오래걸림)
2. 상담원과 라이브챗
(연결만 된다면 빠른 티키타카 가능. 단, 영어로 진행되서 영어 못하면 번역기 필수)
3. 상담원과 전화
(전화포비아라 본인은 시도하지 않은 방법.. 상담원 연결이 잘 안 되며 한국어가 어눌한 조선족, 외국인이 받는 듯 함. 원활한 소통 불가..)

*라이브챗 : 오전 12시 ~ 오전 9시 UTC 즈음..
*상담원 전화 :


본격 계정 복구 시작..


제가 이 중에서 가장 먼저 한 짓은 [ea 도움말 - 지원 문의] 를 때리는 것이었습니다.

https://help.ea.com/kr/contact-us/

EA에 문의

EA 게임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립니다. 도움말 문서, 문제 해결 과정을 읽고, 서포트 티켓을 오픈하여 게임을 다시 즐기십시오.

help.ea.com


[내계정관리 - 해킹계정]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불가, 비밀번호 재설정 등 은 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문의 글을 작성하는 칸이 없거나 상담 문의에 대한 답변이 안 와요..;;


반면, 해킹계정은 선택 시 반드시 72시간 안에 상담원이 답변 해준다는 멘트가 있고

문의 작성 후에는 반드시 입력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옵니다. (케이스 번호와 비밀번호를 받아 내 문의 글에 접근가능)
실제로 2번 해킹계정 문의를 시도했는데 2번 모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 반나절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아 그리고 메일주소는 반드시 gmail로 하시는 거 추천! 네이버로 하면 얘네가 답변을 안 하는 듯..

+ 첨부파일로 게임 구매 영수증도 캡쳐해서 넣으면 좋습니다. 제 계정이라는 걸 증명하기 위해서죠. 이메일 잘 정리 안하시는 분들 메일함 열어서 'EA', 'origin', 'sims4'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면 영수증 나오실겁니다. 안 지워서 다행이지..


라이브챗 시도..


문의만 믿고 기다릴 순 없어서 라이브챗도 시도해보았습니다.
일단.. 라이브챗은 운빨이 좀 따라줘야 합니다. 어느 상담원이 걸리느냐에 따라 잘 풀릴 수도 있고 잘 안 풀릴 수도 있습니다..ㅎㅎ

https://help.ea.com/en/contact-us/

Contact EA

Get help resolving your EA game issues. Read help articles, troubleshooting steps, or open a support ticket to get back in the game.

help.ea.com

*라이브챗은 [ea 도움말 홈페이지에서 미국으로 국가변경 - CONTACT US] 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채팅창이 뜨며 대기인원 수가 표시됩니다..


상담원1 로한과의 대화 中

저는 총 3명의 상담원을 거쳤는데,
첫 타자는 로한이라는 이름의 상담원.. 첫 타자인 만큼 약간의 긴장을 하며 파파고 번역기를 통해 열심히 소통을 하였습니다.
일단 ea 계정 메일주소는 필수로 묻더라구요. 그리고 질답을 몇번하고 난 뒤 갑자기 6가지나 되는 질문을 투척..! (1.IP주소 2.생년월일 3.게임 구매한 날짜 (게임 1개에 대한) 4.카드 맨뒷자리 4자 5.배송지 주소 6.폰번호) 하지만 전 당황하지 않았죠. 왜냐하면 이미 이 6가지 질문을 검색을 통해 알고있어 메모장에 미리 적어 놓았거든요!! 하하 이건 몰랐겠지. 그런데 정리해서 한꺼번에 보내려느라 시간 좀 걸려서 4분 안에 답변하지 못했다며 채팅 강퇴당함.. 이때 약간 벙찜..😦


상담원2 라만과의 대화 中

두번째 타자는 라만 상담원. 이 분도 ea계정 메일 주소를 묻고.. 다행히 6가지 질문은 하지 않으셨음.
니 이메일주소 맞는지 확인하겠다며 코드도 인증하고.. 여기서 라한과 다른 점, 다이렉트로 변경할 이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오 그러면 해킹범이 지멋대로 등록해놓은 이메일을 치울 수 있잖아?! 이제 좀 희망이 보이는 듯 싶어서 신나게 새 메일주소 알려줬는데 뭐 갑자기 보안이 문제래나..? 이러면서 안된다고.. 보안 설정 다시 해서 연락하라고 ㅃㅃㅇ 하더라구요..
아니 로그인을 할 수 없는데 보안 설정을 어떻게..? 내 질문을 잘못 알아들었나..


상담원3 딤플과의 대화 中

세번째 타자는 딤플 상담원. 이제 좀 성공하자 싶어서 하나하나 멘트를 성심들여 (물론 번역기로..ㅎㅎ) 작성했어요. 처음엔 애가 좀 답변 텀이 길고 느릿느릿 답답해가지구(한세월 걸림) 아 얘도 텄나보다 하고 반쯤 포기 했는데..

여러분,
딤플이,
해냈습니다..!!

니 계정이 쏼라쏼라@163.com 이게 맞느냐고 물어보는 겁니다! 아니 그거 중국 이메일 계정이잖아~~~! 해킹범 중국saekki였음..🤬
냅다 내 이메일 아니라고 했죠. (***이때 라이브챗하기 전 게임 구매했던 영수증 첨부한게 도움이 컸음) 그러자 딤플이 걱정말라고 내가 해결해주겠다고 하면서 다른 변경할 아이디를 제시하래요.
어, 이거 라만이가 했던 방식인데..
좀 불안했지만 새 메일주소 알려주니 딤플이 니가 알려준 새 메일로 변경 완료했다는 겁니다!
와 니가 해냈구나 딤플아...!!🥺 착하게도 암호 재설정 하라면서 링크도 보내주고.. 진짜 과정은 느릿느릿했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너무 고마워서 고맙다고 좋은 하루 보내라고 이모티콘까지 날려줬습니다.. 고마웠어요 진짜로..
가는 말이 고우면 오는 말도 곱다고 딤플도 내 채팅의 에티튜드도 좋았다며 칭찬해주더라구요. (코쓱)

하.지.만...
이렇게 훈훈한 마무리로 끝났으면 얼마나 좋았겠어요..


인증 정보 만료 또 뜬다?


비밀번호 변경 후 로그인 시도를 했는데.. 또 인증 정보 만료 멘트가 뜨는 겁니다..
아니 왜 이러는 것이야..? 딤플과 나의 훈훈한 분위기를 이렇게 한방에 날려버려도 되는 것이야..?😟(대환장)

그래도 이전과 다른 점은 확실하게 계정ID가 내 이메일주소로 변경이 되어졌다는 것..(비밀번호 재설정 시 내 이메일주소로 링크 보내짐)
그렇다면, 이거 혹시 내 계정이 휴면 계정 상태인 것은 아닐까 하는 추론을 하던 중..

마침 먼젓번에 보냈던 문의에 대한 답장이 돌아왔습니다.

어라, 한국분이시네..? 문의 한지 반나절 정도 지나서 도착한 EA헬프 장덕수 씨로부터의 메일.
글을 살펴보니 딤플이 해결해놓은 문제를 언급하며 혹시 모르니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를 보내준다는 내용. 그래도 안되면 연락을 다시 하라는군요..?

오호라.. 사실 이때는 문의에 대한 답장은 기대도 안 하고 있었거든요. 못 받으신 분들도 꽤 있다 들어서.. 그런데 답장이 오긴 온단 말이지?

그렇다면 다시 문의를 넣어보자 싶어서.. 혹시 제 계정이 휴면 계정 상태인지 확인해달라는 내용을 적어 보냈습니다.
사실 라이브챗을 다시 시도할까? 라는 마음도 있었지만 새벽 내내 이거 붙잡고 씨름하느라 진이 다 빠진데다가 외국인과 채팅하며 그 해결될지 안 될지도 모르는 과정을 기다리고 하는게 생각보다 피곤한 일이더라구요..

어쨌든 최대 하루 기다리면 어떻게 답장이 오던가 하겠지 하고 기다렸습니다. 중간에 문의를 해킹계정으로 안하고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해서 메일이 안 와가지고 다시 해킹계정 문의로 보내는 뻘짓이 있긴 했었지만..

하루 반나절 지난 오늘, 드디어 다시 장덕수 씨로부터 해결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와..👍🏻 진짜 기나긴 여정이었다.. 역시나 제 예상대로 휴면 계정 상태였던 것 같습니다. 계정 상태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 계정을 활성화 시켜줬다는 그의 오아시스와도 같은 멘트..🥺
평가지가 있길래 그의 공로를 치하하며 만족을 눌러 주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성공!

이제 고생 끝 행복 시작이야~~~
드디어 심즈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심즈4 할인기간 끝나기 전에 해결봐서 다행이다..
로그인 성공하자마자 바로 보안 들어가서 google OTP 연결해버렸구요.
이제 다신 해킹 당하지 않을거야..😢

스팀, 오리진 등등 요즘 곳곳에서 해킹이 빈번하니 계정보안이 필수인 것 같아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미리미리 보안 설정 해놓읍시다..
모두들 안전하고 즐거운 게임 라이프 즐기자구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