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Day7 일진에게 반했을 때 - 도예석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데이세븐 일진에게 반했을 때의 마지막 공략 캐릭터, 까칠한 독설가 도예석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타이틀(C)Day7 - 프롤로그 中 도예석


난이도는 공략캐 중 가장 어려운 지현호보다 쉽고 최승현보다는 어려운 정도, 서주호와 비슷한 편. 왠지 머리색도 그렇고 안경 캐릭터인 것도 그렇고 사내연애의 이운하랑 인상이 비슷해보이네요. 성격은 완전 딴판이지만요... 도예석의 선택지 공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호감도 선택 시 선택지 하나 당 +20 호감도씩 오릅니다.


➤ 선택지

#2 이해할 수 없는 말 ‣ 음, 그러니까... 제가 뭐라 그랬더라...?

#5 걱정하는 방식의 차이 ‣ 어... 제가 무슨 잘못을 했을까요... 잠깐 고민을 해봐도 될까요...

#6 사랑한다는 말 ‣ 제가 사실 눈치가 없어요...

※경쟁1. 원치 않는 우연 ‣ 진세희 / 매력도 15% / +200 골드, +10 도예석 호감도

#8 네가 보고 싶을 땐 ‣ ...근데 그거 아세요? 제 눈 앞도 지금 되게 캄캄한데...

※경쟁2.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 류설 / 매력도 30% 이상 필요 / +300 골드, +10 지현호 호감도 (도예석은 해당없음)

#14 반복되는 갈등 ‣ 혹시 선배가 졸랐다는 뜻은 아니죠...?

#18 모든 것이 서러운 날 ‣ 막 나가는, 그런, 애...

※경쟁3. 너의 고백 ‣ 진세희 / 매력도 50% 이상 필요 / +300 골드, +10 서주호 호감도 (도예석은 해당없음)

#20 너의 옆에 내가 ‣ 선배의 뒤끝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긴 것 같아요...!

※경쟁4. 예상치 못한 선물 ‣ 류설 / 매력도 75% 이상 필요 / +400 골드, +10 강아훈, 정지성, 최승현 호감도 (도예석은 해당없음)


초반에는 여주가 도예석에게 오해를 산 터라 굉장히 까칠합니다. 사이가 가까워지면서 다정한 구석도 보이는 듯... 서주호와 비슷한 난이도라서 마지막 경쟁4의 매력도를 채운 뒤 매력도 복장을 조금 더 구입해야 해피엔딩 관람이 가능해집니다. 저는 그냥 4세트 모두 사서 봤었습니다.






| 프로필 & 데이트 & 속마음


프로필(C)Day7


홈 화면 > 기록 보관함에서 볼 수 있는 도예석의 프로필 정보와 일러스트 5종입니다. 공략캐들 중 유일 1시즌에 등장하지 않는 신규캐이자 연상 캐릭터입니다. 공식 설정은 "일진인 듯 일진 아닌 나의 선배". 여주가 다니는 대학교 선배로 초반에 오해를 하고 여주에게 까칠하게 굽니다. 그러면서도 다정한 듯한 갭에 치이게 되지요... 연상의 대학 선배라는 포지션도 따라 붙습니다. 또 서주호와 라이벌 캐릭터를 공유합니다. 그 라이벌 캐릭터는 바로 도예석의....(스포이므로 생략.)


데이트(C)Day7


홈 화면 > 시작하기 > 외출하기 탭 > 데이트 가기에서 도예석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볼 수 있는 데이트 스토리 4종입니다. 일반 데이트 2개와 스페셜 데이트 2개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일반은 스토리 보는 중 1000골드를 지급해야 일러스트 획득이 가능하고 스페셜은 커플룩 세트 2개를 구입해야 관람 자체가 가능합니다. 물론 일러스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커플룩의 가격은 각각 1500골드씩. 도예석은 타탄체크커플 세트와 정장커플 세트가 있네요. 도예석은 타탄체크같은 프리한 스타일의 룩도 잘 어울리는 듯... 사실 외모 자체가 공략캐들 중 가장 맘에 드는 그림체입니다. 쿠로코 바스케의 그...미도리마 닮지 않았나요...? ㅋㅋㅋ 성격도 비슷한 것 같은데.






속마음(C)Day7


홈 화면 > 시작하기 > 외출하기 탭 > 그의 방으로에서 도예석 방에 들어가게 되면 그의 속마음이라는 콘텐츠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말풍선 속 도예석의 대사에 심쿵... 여주에게 첫눈에 반했었던 거니...? 도예석의 첫 번째 속마음은 특정 에피소드를 본 뒤 1000골드짜리 속마음1 아이템 구매 시 관람이 가능하며 두 번째 속마음은 도예석 해피엔딩 관람 시 무료 오픈됩니다.



+ 도예석의 스페셜 의상


스페셜의상(C)Day7


도예석의 스페셜 의상 "영국 교복"입니다. 꼬북 뽑기라는 콘텐츠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 자체가 부잣집 도련님미가 나서 그런지 잘 어울리네요. 이 외에 "복고룩"이라는 스페셜 의상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까칠한 듯 다정한 대학선배 도예석에 대한 공략글이었습니다. 도예석은 공략 캐릭터들 중 일러스트가 가장 예뻤던 것 같아요. 프롤로그에 나오는 일러스트서부터 미모가 폭발합니다... 게다가 1시즌에 안 나왔던 유일한 신규캐라 그런지 신선한 맛이 있었달까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