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 장나라X손호준의 부부 동반회귀물 & 원작 웹툰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탄입니다.

이번 편은 최근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고백부부에 대한 포스팅 내용입니다.


고백부부포스터KBS2 고백부부 포스터


<고백부부>는 장나라X손호준 주연으로 2017년 10월 13일 금요일에 첫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총 16부작으로 편성 되었으며, KBS2 금토드라마로 매주 밤 11시에 방영됩니다. 드라마는 네이버 웹툰인 미티&구구의 <한번 더 해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원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맨 아래 참고) 


연출은 하병훈, 극본은 권혜주로, 하병훈 PD 같은 경우 이광수 주연의 코미디 드라마 <마음의 소리>를 연출했던 감독이시죠. 마음의 소리 역시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었고, 이번 고백부부도 네이버 웹툰이 원작입니다. 마음의 소리를 재밌게 봤었던 시청자로써 이번 고백부부도 얼마나 원작과 스토리를 잘 조합하여 드라마로 재창작될지 기대가 크네요.


고백부부의 줄거리는 결혼을 한 것에 대해 후회 중인 이혼한 30대 부부가 20살로 동반 타임슬립을 하게 되며 벌어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고백부부의 인물관계도입니다.


고백부부인물관계도출처: KBS2 고백부부 공홈 - 인물관계도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는 이혼부부 역으론 마진주(장나라)와 최반도(손호준)이 등장합니다. 이 둘이 20살로 돌아가게 되면서 각각 그 시절에 이어질 뻔 했던 인연과 만나는 듯 하군요. 마진주는 예전 자신이 차버렸던(...) ROTC 훈남 정남길이, 최반도는 자신의 그 시절 첫사랑었던 무용과 민서영이 서브 러브라인입니다. 






등장인물

고백부부의 주요 등장인물 3인의 프로필 정보입니다.


마진주KBS2고백부부공홈출처마진주2출처: KBS2 고백부부 공홈 - 마진주


먼저, 장나라가 연기하는 마진주 역입니다. 마진주는 독박육아에 지친 38살의 주부이지만 과거 과 수석을 할 정도로 엘리트였던데다 결벽증까지 있었던 깍쟁이 여대생이었습니다. 이후 20살에 과팅으로 반도와 만나 이른 결혼을 하게 되었던 것. 그렇게 현실에 찌든 아줌마가 되어 가느라 깔끔한 성격을 절로 접어들어가게 된 어느 날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되었고 급기야 이혼까지 이르게 됩니다. 하지만 그날 밤, 자고 일어나니 1999년 스무살로 돌아가게 된 진주, 잊고 싶었던 반도와는 모른 척을 하게 되고 과거의 인연이었던 최남길에 고백까지 받게 되는데..., 그러나 미래에 놓고 온 아들 서진이 생각에 이대로 살아도 되나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최반도KBS2고백부부공홈출처최반도2출처: KBS2 고백부부 공홈 - 최반도


손호준이 연기하는 최반도 역입니다. 최반도는 과거 자존심이 전부였던 상남자였지만 30대 제약회사 영업사원인 지금은 처자식을 먹여살리느라 있던 자존심을 전부 팔아치우고 눈치 보느라 정신이 없는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살아왔지만 아내는 자신을 무시하고 거기다 외도를 했다는 오해까지 받게 된 상황, 이런 상황이 쌓이고 쌓여 아내 진주와는 결국 이혼을 하게 되지요. 그러던 어느 날 1999년 20살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었고, 반도는 미래 안 좋은 사이일 예정인 진주를 모른 척 하고 첫사랑이었던 민서영과의 인연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반도는 자꾸만 진주가 신경쓰인다고 하는데... 앞으로 둘 사이는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요.



정남길KBS2고백부부공홈출처정남길2출처: KBS2 고백부부 공홈 - 정남길


장기용이 연기하는 정남길입니다. 정남길은 진주의 서브남 역으로 2017년에는 매출 600억대의 한국사 스타 강사, 1999년 과거에는 학벌, 외모, 집안 모두 완벽한 ROTC 훈남으로 과거, 미래 모두 완벽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다만 그에겐 어두운 과거가 존재하는데, 바로 어린 시절 자신의 엄마가 친엄마가 아니란 사실을 알게 되었던 것, 거기다 정작 자신의 친엄마는 자신이 다른 다른 아이를 안고 있었던 것, 이러한 일들 이후 남길은 엄마, 가족은 필요가 없다며 마이웨이의 길을 걷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던 1999년의 어느 날, 남길은 아버지에게 반감을 사기 위해 진주에게 고백을 했다가 땀냄새가 난다는 이유로 차이게 되었고(깍쟁이 진주 시절...ㅋㅋ) 그 다음 날엔 그녀(미래에서 온 아줌마 진주)에게서 환한 미소를 받게 됩니다. 하루 만에 아줌마가 된 진주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다가, 결국 그녀를 향한 짠내 폭발하는 짝사랑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해시태그를 보니 츤데레 캐릭터인 듯 하네요.






◈원작 웹툰 정보

다음은 고백부부의 원작에 대한 정보입니다.


고백부부원작출처: 네이버 검색 - 미티&구구의 <한번 더해요>



고백부부의 원작은 바로 네이버 웹툰, 미티&구구의 <한번 더 해요>입니다. 한번 더 해요는 금요웹툰으로, 현 포스팅 시각 기준으로 78회까지 연재중에 있습니다. 웹툰 줄거리는 대학시절 서로가 킹카와 퀸카로 CC가 되어 결혼까지 했지만, 현재는 결혼 8년차 권태기 부부일 뿐인 성대광과 유선영이 어느 날 대학시절로 타임슬립하게 되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드라마와는 등장인물 이름만 다르고 초반 스토리 진행은 타임슬립하게 되는 것까진 비슷하군요. 이 웹툰이 18금이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공중파용으로 스토리를 꽤 많이 변형시킬 것 같습니다. 게다가 웹툰은 78회나 되는데 드라마는 16회밖에 안 되서 내용이 많이 함축될 것 같네요.



◇◆◇

여기까지 드라마 고백부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최근 타임슬립 소재의 드라마가 특히나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다만세도 그렇고 명불허전도 그렇고... 이왕 같은 소재를 다루는 거 뻔한 전개로만 가지 말고 반전감 있는 장치도 넣어 재밌게 만들었음 좋겠네요.


※본 글은 KBS2 고백부부 공식 홈페이지(http://www.kbs.co.kr/drama/gobackbubu)를 참고하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타임리프 드라마 비교: <다시 만난 세계>와 <최고의 한방>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 - 연예인이 된 팬이 아이돌과 우결 찍는 드라마 & 미나, 인성 출연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